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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앱스코어

[앱스코어]앱 또는 웹 서비스 출시를 준비할 때 꼭 필요한 사용성 테스트! APPSCORE

[앱스코어]앱 또는 웹 서비스 출시를 준비할 때 꼭 필요한 사용성 테스트! APPSCORE

 

앱/웹 서비스가 비즈니스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며

서비스 출시 단계에서 꼭 거쳐야 하는 프로세스로

사용성 테스트(Usability Testing)가 있습니다.

 

앱/웹 서비스 사용자가 증가하고 특성이 다양화되며

유사 앱/웹 서비스 경쟁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출시 직전 또는 직후,

서비스나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을지를 판단하는

사용성 테스트 단계가 점차 주목받고 있습니다.

 

사용성 테스트는 기업의 서비스에 대한 기능 및 UX/UI 관점의 피드백을 제공하며,

이는 기업에 입장에서 해당 서비스 품질에 대한 평가를 받고

개선에 큰 효과를 볼 수 있기에 중요하게 고려되는 부분입니다.

 

이러한 사용성 테스트를 제대로 거치지 않을 경우,

고객 만족도 하락 및 자사 브랜드 이미지 손상 등,

기업의 입장에서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신규 서비스 출시 및 업데이트 전/후로 반드시 거쳐야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유저빌리티 테스트?

 

소프트웨어 사용성 테스트 시장은 여러가지 테스팅 프로세스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앱스코어는 정성적 설문조사와 정량적 솔루션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여

UX/UI 개선 사항을 도출하는 유저빌리티 테스트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출시 전/후로 많이 진행되는 유저빌리티 테스트의 경우

보통 내부적으로 직원이 사용해보고 응답하는 경우나

5~10명 단위의 Focus Group interview를 통해

응답 결과를 관찰 조사하는 형태로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객관성이 떨어질 뿐더러,

적은 인원 참여로 인해 답변에 대한 정확도를 파악하고

신뢰도를 보장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솔루션만을 활용한 유저빌리티 테스트는 데이터 결과만 획득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행동 원인, 과정을 알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비용을 들였지만 정확도와 신뢰도가 명확지 않은

테스트 결과를 받게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앱스코어, 이렇게 다릅니다

 

사용성 테스트란 앱/웹 서비스 제공 시점 진행되는 고객 피드백 확인 단계인 만큼,

무엇보다 신속하게 사용자 관점에서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서비스 업데이트 전 확실하게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앱스코어는 기존의 사용성 테스트와는 다른 

‘크라우드소싱’ 방식의 사용성 테스트를 제공합니다.

 

크라우드소싱이란 필요에 따라, 적합 고객을 선정하여

일부 활동에 참여 시키는 것으로,

크라우드소싱 사용성 테스트의 경우,

해당 테스트에 필요한 인원을 선정하여

해당 인원으로 앱/웹 서비스 피드백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식을 나타냅니다.

 

때문에 앱스코어는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설문조사 사용성 테스트를 수행하여

실제 서비스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수집/분석 후 해당 서비스의 UX/UI 개선 사항을 도출합니다.

 

사용성 테스트, 

다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장기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과연 좋은 방법일까요?

 

이제는 크라우드소싱 방식의 앱스코어를 통해 단기간으로

적합 고객만의 정확한 답변 데이터 결과를 얻어 가세요.

 

 

고객의 IT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사용성 테스트, 앱스코어

 

 

문의 : ㈜에스티씨랩 솔루션 사업팀

02-3453-1424

appscore@stc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