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줌 아웃 취향의 넓이 #23

 

음악, 엔터, 도서, 스포츠, 에스티씨랩 소식까지
여러분들의 취향에 깊이보다는넓이를 더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재밌는 것을 
저희도 공부해 찾아보며 공유하려고 합니다. 

파도를 서핑하듯, 변화의 파도를 즐기며 나아가는 
에스티씨랩입니다.


뉴스레터 구독 추천하기 - [링크]
이달의 음악
[DOLMARO - 잔나비] 언젠가 내가 잊혀진다면...
잔나비의 DOLMARO 라는 노래를 추천받았습니다.

'DOLMARO', 뭔가 대단한 의미가 숨어있을 것만 같은 갬성 가득한 제목이지만 실상은 '돌마로'라고 하는 도로명을 제목으로 지은 것이라고 합니다. 돌마로는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하여 분당을 가로지르는 도로입니다. 잔나비 멤버 모두는 이 지역에서 함께 자란 친구들로, 그들의 옛 추억이 가득한 장소라고 합니다. 

"언젠가 내가 잊혀진다면 돌마로 이곳으로 오세요"라는 가사가 있는데요, 곡의 분위기와 함께 내용을 다시 보면 왠지 나 자신에게 하는 말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나를 잊은 채 살고있다면, 예전 어릴 때 내가 있던 그 곳으로 돌아가보라고... 왠지 옛날 어릴 적 동네, 골목, 친구들, 놀이가 생각나 감성에 젖어드는 노래네요. 아련함 한스푼에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유튜브 링크가 있는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음악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달의 도서
픽사 스토리텔링 - 매튜 룬
누구나 애정하는 '픽사'의 스토리텔러, 매튜 룬의 책 '픽사 스토리텔링'을 소개합니다. 

픽사의 이야기에는 어른들도 느껴볼 수 있는 감동과 교훈이 있죠. 매튜 룬의 픽사 스토리텔링은 스토리가 갖춰야 할 기초를 쉽게 설명해주고, 비즈니스에서 어떻게 활용해볼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에는 한 개인, 또는 한 기업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힘이 있다고 합니다.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내용을 함께 살펴보고 좋은 스토리텔러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일상에서, 또는 비즈니스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으실 것입니다. 
1) 
우리는 모든 종류의 스토리에 푹 빠진다. "이번 주말에 내가 무슨 일을 겪었는지 알아? 아마 못믿을 거야"로 시작하는 스토리도, "신부님이랑 랍비랑 오리가 술집으로 들어오는거야"로 시작하는 스토리도, 재미있고 좋은 스토리는 우리를 자석처럼 끌어당긴다. 이런 스토리는 호기심을 자극한다. 훌륭한 스토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 우리가 믿는 것을 보여준다.  
매력적인 스토리나 사건은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잘 전달된 좋은 스토리는 감동으로 개개인에게 작용합니다. 같은 정보라도 스토리나 사건을 결합해 전달하면 사람들은 그 정보를 오래 기억한다고 합니다. 설령 아주 딱딱한 정보라도 말이죠. 다만, 비즈니스를 재밌는 스토리로 얘기하는게 쉽지 많은 않겠죠...;; 

2) 
8초 안에 후크로 승부수를 던질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만약에'로 시작하는 시나리오 이다. '만약에 슈퍼히어로들이 사람을 구하는 일이 금지된다면 어떨까?' 이 후크는 애니메이션 영화 <인크레더블>에 사용되었다. '평범한'세상에서 위기에 빠진 사람들을 구하는 슈퍼히어로에게 평범하지 않은 상황이 펼쳐진 것이다. 이 후크에 걸려든 관객은 궁금해진다. "왜 슈퍼히어로가 사람을 구하는 일이 금지된거지?"
호기심을 자극하는 질문을 던지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은 사람들이 이야기에 빠져들게 하는 좋은 방법이죠. 그런 의미에서 상황을 비틀어보고, 반대로 생각해보면서 조금은 불편한 상황을 상상해보는 것도 좋은 이야기의 시작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하나의 스토리에서 두 명 이상의 캐릭터가 변화하기도 한다. <토이 스토리>에서는 우디가 주인공이지만 버즈라이트이어도 변화한다. 우디의 *캐릭터 아크가 A 스토리라면 버즈의 캐릭터아크는 B 스토리이다. 이외 <토이 스토리>에 등장하는 다른 장난감들이 주인이 되는 C 스토리도 있다. 영화나 연극, 드라마를 보면 이처럼  A, B, C 스토리가 반복적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캐릭터 아크: 캐릭터가 두려움, 한계, 난관, 상처 등을 거치면서 맞이하는 변화
장시간 발표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때에도 이러한 A, B, C 스토리 활용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이야기와 여러 프로젝트, 팀, 고객 사이의 캐릭터아크를 빠르게 전환하면서 관객들을 몰입시키는 게 필요합니다. 여러 스토리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한두 명의 파트너와 함께 진행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이 회사 이야기(A 스토리)를 하면 다음 발표자는 프로젝트 이야기(B 스토리)를, 다른 발표자는 팀과 고객 이야기(C 스토리)를 하는 식으로요.  

#. 상기 도서 이미지를 클릭해 조금 더 많은 내용을 미리 살펴보세요.



이달의 엔터
잔잔하게 흘러가는 인터뷰 - 쇼파 앞에 기대 앉아 잔잔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질 때
매 달 어떤 재미있는 영상으로 혹은 가치있는 정보를 담은 영상을 소개해드릴까 찾아보다가, 이번에는 DOLMARO에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빠더너스 채널의 오당기(오지 않는 당신을 기다리며) 인터뷰 시리즈의 잔나비 최정훈 편 입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둘이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게 다인 영상이지만, 편안하게 흘러가는 대화와 인터뷰 중간 중간 잔잔한 웃음 포인트들이 좋아 왠지 모르게 집중하고 보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비슷한 성향의 두 사람이 앉아 서로 공감하면서 대화하는게 뭐가 그리 재밌다고 몰입하는게 저도 그런 성향인 것 같고... 많은 분들이 같이 재밌지는 않겠지만

자극적이지도, 그렇다고 심심하지도 않은 빠더너스 문상훈님과 잔나비 최정훈님의 삼삼한 인터뷰를 보면서, 여러분들도 어디 쇼파 앞에 기대 앉아서 누군가와 조잘조잘 얘기할 수 있는 그런 여유 있는 시간을 조금 가지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유튜브 링크가 있는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영상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이 달의 소식
#1. 2022 상반기 공채, 우리는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2022년, 에스티씨랩 상반기 공개 채용이 무사히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공채는 전 포지션에 걸쳐 많은 인원을 채용하는 프로젝트인 만큼, 경영기획본부와 피플팀, 그리고 디자인팀과 마케팅팀이 TF팀을 구성하여 상반기 공채를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2주라는 짧은 시간동안 홍보된 공개 채용이었지만 채용 목표 인원의 약 16배수를 넘는 분들의 지원을 받았고, 그 중 약 140분들을 대상으로 면접 인터뷰까지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시도와 노력으로 진행된 이번 에스티씨랩 공채! 그 준비과정에 대해 함께 살펴 보시죠!

#.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2. [어린이날 특집] - 아빠랑 회사가자~
5월 어린이 날을 맞아, 에스티씨랩 전략영업팀 미카엘의 아들이 사무실에 방문했습니다!

평소 아빠가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아빠가 다니는 회사를 많이 궁금해했다고 합니다. 아빠를 이렇게 생각하다니 참 기특하고 또 반가운 마음으로, 사무실에 있는 전직원이 한 마음으로 맞이했습니다.
처음 보는 서퍼 삼촌, 고모들을 위해 집에서 손수 포장해 준비한 사탕 선물까지 나눠주었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긴장한 듯 보였지만, 이내 씩씩하게 스티븐과 인사도 하고 과자 세트 선물도 전달하고, 회의실에서 한참 회의도 하다가 쿨하게 퇴근했습니다.

아들과 함께 하는 출근길은 어땠을까요?
아빠와 아들 모두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을 하루였으면 좋겠습니다!

#.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3. 에스티씨랩 소식 더 살펴보기
이번 달 전달드릴 소식이 좀 많네요!
좀 더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준비해보았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소식을 살펴보세요!

이 달의 프로젝트
#1. [넷퍼넬] 2022년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GSIP) 지원 과제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국내 중소 ICT,  SW 기업의 글로벌 SaaS 개발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통해 글로벌 스타급 SaaS 육성을 추진하는 목적으로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GSIP: Global SaaS Incubating Project)' 사업을 공고한 바 있습니다. 

넷퍼넬은 이 사업의 자격적정여부를 검토하는 사전 검토, 그리고 정책 부합성과 기술력, 사업 수행 능력 등을 평가하는 서면 및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 과제로 선정되었습니다.

트래픽 폭주로 인한 서비스 품질 저하, 영업 손실 및 클라우드 증설비용 등 여러 이슈가 계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 비대면 서비스 확대로 이러한 현상은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미국, 호주, 영국 등 정부에서도 재난지원금 신청이나 백신예약 사이트 마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현 온프레미스 기반의 넷퍼넬 솔루션을 SaaS 서비스로 전환하여 글로벌로 진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사회 전반의 트래픽 이슈를 제어하고 국내외 SaaS 클라우드 시장과 Virtual Waiting Room 시장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성공적인 사업 수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가상 대기실 솔루션, 트래픽 산업의 변화 등 소개
트래픽 산업의 변화, 그리고 가상 대기실 솔루션 넷퍼넬(NetFUNNEL)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트래픽 이슈에 대응하는 안정적인 서비스 보장은 물론, IT 오케스트레이션을 통한 자원 활용의 최적화, 클라우드 활용도 확대, 이용자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가장 진화된 형태의 트래픽 관리 솔루션, 넷퍼넬을 살펴보시고 또 경험해보세요!



취향, 이번달은 여기까지 넓혔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취향을 만나는 기쁨이 가득하도록
좀 더 많이 보고, 듣고, 느끼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끝까지 함께 해주시는 여러분, 항상 감사합니다.

(주)에스티씨랩
mkt@stclab.com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7길 5, 캠프지 2층 02-3453-1424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