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NetFUNNEL

[NetFUNNEL 4 Feature] #4. 넷퍼넬로 매크로, 악성 봇 관리하기

기존의 가상 대기실 솔루션과 차별화되는 기능 고도화 및 신규 기능을 넷퍼넬 4에서 제공합니다.
기존의 가상 대기실 솔루션과 차별화되는 기능 고도화 및 신규 기능을 넷퍼넬 4에서 제공합니다.

 

넷퍼넬은 4.x 버전 출시를 통해 넷퍼넬의 모든 기능을 별도의 구축 과정 없이 손쉽게 적용, 운영 및 유지보수할 수 있는 SaaS 서비스로의 전환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넷퍼넬은 On-Premise 환경에 직접 설치해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특정 서비스 환경과 패턴에 맞춰 월 단위로 구독해 주기적인 시스템 업데이트와 확장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다른 가상 대기실(Virtual Waiting Room) 솔루션과 차별화되는 기능 고도화와 신규 기능을 탑재해 나감으로써, 보다 이용자와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새로운 기능들이 개발되고 추가됨으로써 넷퍼넬의 가치를 계속 높여나가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넷퍼넬 4 + 봇매니저 베이직

 

넷퍼넬은 가상 대기실 기능을 통한 트래픽 제어 뿐 아니라, 서비스 공정성을 저해하고 네트워크 자원을 잠식하는 악의적인 봇, 매크로 트래픽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봇매니저(BotManager / 엠버스터 SaaS 버전) 솔루션의 기본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봇매니저(엠버스터 SaaS)로 필터링된 실제 사용 유저의 트래픽만 가상 대기실 트래픽으로 처리
봇매니저(엠버스터 SaaS)로 필터링된 실제 사용 유저의 트래픽만 가상 대기실 트래픽으로 처리

 

두 제품은 단순한 기능 조합이 아닌, 서로 다른 레이어에서 동작하며 상호 보완적인 시너지를 창출합니다. 봇매니저의 매크로 탐지 및 차단 기능으로 필터링된 실제 사용 유저의 트래픽만이 공정하게 넷퍼넬의 가상 대기실 트래픽으로 처리되기에, 서비스 공정성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반복 호출 및 비정상 트래픽을 사전에 제거해 인프라 리소스 낭비를 줄이고 보다 많은 이용자가 보다 빠르게 서비스에 진입해 결과를 받아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봇매니저 베이직 기능은 넷퍼넬 4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봇매니저 베이직 기능은 넷퍼넬 4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봇매니저는 차단 유형, 반복 요청 확인 주기, 주기당 제한 횟수 등의 설정을 통해 반복 요청에 대한 정책을 설정하여 조건에 부합하는 접속 요청을 탐지합니다.

 

IP 혹은 ID 기반으로 영구 차단 하는 Black List를 관리하거나, 대기실을 보지 않고 바로 페이지에 진입 처리하는 White List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복 요청 횟수와 초당 제한 횟수를 초과하는 접근을 악의적 요청으로 감지하여 접근 차단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봇매니저 프로 제품을 구독하신다면, 보다 섬세한 매크로 탐지 정책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

악의적인 반복 요청 및 Black List를 1차적으로 차단하고, 정제된 실제 유저의 트래픽을 제어해 대기 및 진입 처리하는 넷퍼넬 4를 통해 이용자의 서비스 요청을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시스템 운영 및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 준비 및 운영, 비용 절감,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넷퍼넬은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와 함께 차별화된 기능을 추가 개발하고 있습니다. 넷퍼넬에 대해 더 알아보시고, 넷퍼넬로 변화하게 될 IT 서비스 운영 환경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아래의 링크로 문의를 남겨주시거나, 연락을 주시면 빠르게 회신 드리겠습니다. 

 

문의)
#. 에스티씨랩 CS Center: 1533-5410
#. 이메일 문의: mkt@stclab.com
#. 문의 글 남겨놓기: [클릭]

 

 

에스티씨랩 | 통합 트래픽 관리 솔루션

STCLab은 트래픽 매니지먼트 넷퍼넬을 제공합니다. 트래픽 제어, IDC 서버 구축, 이중화 서버 구축, DR(재해 복구)구축, IT 인프라 비용 절감

www.stc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