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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티씨랩/뉴스 & 라이프

백신예약시스템, [넷퍼넬]과 함께한 민관 합동 TF의 위기 극복기

"주어진 시간은 단 2주, 함께할 때 우리는 강해진다"

#백신예약 #본인인증 #클라우드

 

 

백신예약시스템에 대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18~49세 이하 백신 예약을 앞두고 긴급하게 구성된 민관 합동 TF!

단 2주의 시간 안에 국민들이 백신 예약에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문제점을 찾아 시스템을 개선해야 했던 상황입니다. 

 

누구도 쉽게 성공할 것이라고 예측하지 못한 이 일을 

멋지게 완수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내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도 역시 넷퍼넬 모니터링 화면이

상황실 영상에서 반복적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듯이

서비스 시작 시간, 상황실의 모든 분들이 넷퍼넬 모니터링 화면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 현황에 대한 정보를 토대로 

클라우드 시스템의 처리용량을 실시간으로 조절하며 

서비스 안정성은 물론 클라우드 처리성능도 최적화할 수 있었습니다. 

 

관련글 살펴보기: 넷퍼넬,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 개선 TF 통해 서비스 안정화 지원
https://stclab.tistory.com/215 

 

 

이번 영상에서는 추가적으로, 개별 민간 클라우드 시스템의 인증 서비스에 대한 

신호등 체계를 도입해서, 국민들이 시스템 상황을 보고 원하는 인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선택권을 부여했다는 점이 더 좋은 아이디어였다는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해당 신호등 아이디어 역시 국세청 연말정산 서비스 등에서 활용되고 있는 

넷퍼넬 서비스에서 착안하여 넷퍼넬의 실시간 접속량, 대기자수, 처리시간 등의 정보와

클라우드 환경 내 다양한 시스템 정보를 종합해 제공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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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민관 협동으로 이뤄낸 안정적인 서비스, 

짧은 시간안에 대국민 서비스를 원활하게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그 안에 넷퍼넬이 일조할 수 있어서 또 감사하단 마음을 전합니다.

 

디지털 서비스 환경에 계속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과 기술지원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

(주)에스티씨랩 솔루션사업부

02-3453-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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