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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NetFUNNEL

BTS, 삼성전자와 함께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에 전격 데뷔! 넷퍼넬!

 

삼성전자는 휴대전화, 가전 및 반도체 분야에서 명실상부 국내를 대표하는 최대 기업입니다.

특히나 삼성전자를 대표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브랜드 갤럭시는 전 세계

휴대폰 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높은 인지도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인만큼,

갤럭시 브랜드의 신제품 발표와 판매때마다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왔습니다.

그로 인해 발생하는 대량의 접속 폭주 이슈에도 삼성전자는 안정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해 판매를 정상적으로 완료해야 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매번 더 나은 대안을 고려해왔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넷퍼넬을 적용하고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 시작은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의 국내 판매였습니다.

BTS와의 콜라보를 통해 출시되는 패키지 에디션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접속해 판매를 신청할지, 준비된 시스템이 트랜잭션을 모두 처리할 수 있을지 예측이 불가능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넷퍼넬을 적용해 판매사이트를 운영했고,

대규모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제어,  완판을 기록했습니다.

디지털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용되는 환경에서 완판은 당연한 수순이었고,

오히려 최초 계획한 물량에서 추가로 더 많은 상품을  공정하고 안정적으로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넷퍼넬(NetFUNNEL)은 서비스 상황에 맞게 실시간으로 유저 트랜잭션을 제어하여, 가용한 IT 자원으로 최적의 서비스(성능)를 보장하는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에 의한 디지털 트랜잭션 제어 솔루션입니다.

 

시스템의 처리 용량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무리 큰 시스템이라고 해도 순간적으로 폭주하는 접속 요청을 모두 수용해

처리하기란 거의 불가능합니다.

넷퍼넬은 설정된 진입 허용 수에 맞춰, 시스템이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만큼의 접속 요청만 진입시켜줍니다.

처리용량을 초과하는 요청은 클릭한 순서대로 잠시 대기시키고,

선행 접속 요청이 서비스를 마치고 빠져나간 만큼 자동 진입 처리합니다.

 

 

넷퍼넬은 특정 서비스 버튼에 소스코드를 삽입하는 간단한 작업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작동하는 넷퍼넬 함수는,

사용자 브라우저와 넷퍼넬 서버와의 통신만을 통해 진입 여부를 판단하고 제어합니다.

넷퍼넬과 함께 제공되는 서버는 기존의 IT 환경과 무관하게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결국 넷퍼넬은, 이미 구축된 시스템이나 개발 로직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시스템 리소스나 접속 상황에 따라 진입량을 실시간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삼성전자 역시 신규 서비스의 실서비스에서도 비교적 부담 없이 적용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국내에서 검증을 마친 삼성전자와 넷퍼넬의 다음 행보는 바로 글로벌 서비스였습니다.

전 세계적인 인지를 얻고 있는 스마트폰인 만큼,

그리고 BTS라고 하는 K-Pop 선두주자와의 콜라보 제품인만큼

디지털 판매 서비스 사이트를 구축하고 이를 이슈없이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고,

그 최전선에는 역시 넷퍼넬이 있었습니다.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넷퍼넬 서버는 AWS(Amazon Web Service)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었습니다.

독일과 캐나다, 싱가포르, 호주의 4개 거점을 통해 넷퍼넬 로직을 구현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을 준비하였고,

이탈리아와 호주, 싱가포르, 독일 등지에서 갤럭시 S20+ BTS 에디션 판매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대량 접속 폭주로 인해 서버가 다운될 수 있는 상황에서 넷퍼넬은,

시스템의 사용량이 최대치로 일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진입을 제어했습니다.

네트워크의 물리적인 한계로 인한 속도 저하가 이슈가 되었을 때에는,

별도의 ADN 솔루션을 직접 제안하는 등 성공적인 디지털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적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넷퍼넬이 국내 판매에서 검증되었다고 해서 바로 글로벌 서비스에 적용된 것은 아닙니다.

글로벌 적용을 위한 별도의 클라우드 서비스 테스트, 글로벌 리딩 제품과의 비교 경쟁 과정을 거쳤으며,

그 결과 독창적인 기술력과 기술지원, 안정성을 검증 받아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1BTS 에디션 판매를 성공적으로 마친 삼성전자는

이후의 갤럭시 노트 20 글로벌 판매 서비스에도 역시 넷퍼넬을 적용해 안정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지금까지도 글로벌 타 지역 서비스 확대 적용과 추가 서비스 증설에 대한 협의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넷퍼넬, 글로벌 리딩 제품과의 비교 경쟁을 통해 삼성전자 글로벌 서비스에 적용,

AWS를 활용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 전환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서비스가 디지털 환경에서 제공되며 경쟁이 가속화될 것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환경에 적응해 트래픽은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이렇게 변화된 디지털 환경에서의 서비스 오류,

장애는 비즈니스 경쟁에서의 도태로 이어지는 치명적인 문제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마땅한 대안 없이 대략의 사이징으로 예산을 잡고,

시스템을 증설하는 형태의 조치만을 취하고 있습니다.

 

넷퍼넬을 살펴보세요.

준비된 시스템 리소스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접속 폭주가 예상되는 서비스 이슈 상황에서도 공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 이용자의 불안과 불만 요소를 최소화할 수 있는 효율적인 솔루션입니다.

 

이미 국내 금융, 공공, 기업, 대학 등 300여개의 주요 디지털 서비스에 적용되어 그 기술력과 서비스를 검증 받았습니다.

게다가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글로벌 환경에서도 원하는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장 경쟁력을 창출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대안, 넷퍼넬을 직접 경험해보세요.

 

 

문의 : ㈜에스티씨랩 솔루션 사업팀

02-3453-1424

solution@stc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