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NetFUNNEL

ICS 두바이에서도 트래픽 관리는 넷퍼넬! Surffy!

지난번 영국 런던에서 넷퍼넬을 외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번엔 두바이까지 진출해 목소리를 높이고 왔습니다. 

 

ICS(Internet Commerce Summit)란 Retail(e-Commerce, D2C 등), Financial service, MarTech 기업들이 모여 디지털 전자상거래의 혁신에 대한 여러 기술과 트렌드를 나누는 행사로, 이번 두바이에서는 'Accelerating The Future of e-Commerce'라는 부제로 약 150명의 스피커와 300개 이상의 기업, 500명 이상의 참가자가 함께했습니다.

 

 

저희 에스티씨랩은 트래픽 매니지먼트 솔루션, 넷퍼넬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ICS 2023 두바이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저희는 발표 세션은 없이 부스 전시 공간을 마련해 스피커분들과 참관객들을 만났습니다. "Protect Your Service from Traffic Spike"라는 슬로건으로 부스를 디자인하고, 실제 조작 가능한 데모 버전을 운영해 넷퍼넬의 대기열 제어와 대기 안내 화면 수정 등 기능을 잠시나마 경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기념품으로 준비한 펜슬 홀더가 또 그렇게 인기가 좋았습니다.

 

글로벌에서는 Virtual Waiting Room 솔루션 시장이 자리잡혀 가고 있지만, 직접 고객분들을 만나보면 아직은 Traffic Management에 대한 개념에 대해 생소해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해서 저희 넷퍼넬 솔루션의 Value를 설명하고 이해시키는데 중점을 두었고, 글로벌 SaaS 브랜드인 서피(Surffy)에 대한 인지 향상을 목표로 매진했습니다. 

 

 

컨퍼런스 위주의 행사였기에 부스 전시가 많지 않았으나 오히려 차분한 분위기에서 좀 더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행사가 열린 2일간 주로 두바이 현지인들보다는 인도, 파키스탄, 사우디 등 주변 국가의 약 100여분들과 네트워킹했습니다. 또한, 전시회 참가 전 행사 스피커 대상으로 링크드인 DM을 통한 밋업 요청, 이메일 발송 등 사전 작업을 통해 서피를 소개했고, 실제 현장에서 일부 연사들이 직접 부스를 방문해 그들의 고민과 니즈, 그리고 협력 방안에 대해 얘기나눌 수 있었습니다.

 

주어진 환경에서 최대한의 결과를 만들기 위한 크고 작은 준비가 어느 정도 성과를 보여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저희 에스티씨랩은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세미나에 참여해 최대한 많은 국가의 많은 기업, 기업인들과 대면해보려고 합니다. 글로벌 고객들은 어떤 니즈가 있는지, 그리고 우리 제품과 서비스는 그들의 니즈를 어디까지 충족시켜줄 수 있는지, 향후 우리에게 필요한 부분은 무엇인지 현장에서 많이 만나서 듣고 살펴보면서 국내 비즈니스와의 차이를 확실하게 경험해보고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나아가려고 합니다. 

 

아직 경험이 많지 않고 국가마다 IT 인프라는 물론 세미나 환경이 달라, 매번 다른 국가에 갈 때마다 새로운 일을 하는 느낌입니다. 그만큼 힘들고 두려운 일이지만, 한국의 좋은 솔루션을 해외 시장에 알리고, 그들의 비즈니스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는 사명감을 스스로에게 부여하고 즐겨보려고 합니다. 

 

 

과연 글로벌 시장에 어떤 족적을 남기게될지, 에스티씨랩과 우리의 SaaS 플랫폼, 서피(Surffy)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의)

넷퍼넬 SaaS: https://surffy.io/ko/

 

Surffy | 통합 트래픽 솔루션

Surffy는 대량 트래픽 제어 가상 대기실 넷퍼넬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트래픽 관리, IDC 서버 구축, 이중화 서버 구축 등 IT 인프라 비용 절감 솔루션.

surffy.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