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NetFUNNEL

[Case Study] 롯데정보통신 - 청약 신청 서비스

57만명 청약신청 폭주 해결, 넷퍼넬
57만명 청약신청 폭주 해결, 넷퍼넬

 

약 57만명이 몰린 청약 시스템, 다운!

 

2021년 롯데 건설은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한 분양 신청을 온라인에서 직접 받았습니다. 당시 부동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청약 당일 모집을 시작함과 동시에 약 57만명이 몰리며 홈페이지가 마비되었습니다. 3일간 청약 신청을 받았어야 했음에도 서버 다운으로 인해 청약 신청을 아예 받지 못했습니다.

 

청약 서비스 오픈 당일 홈페이지 다운-넷퍼넬-청약완판, 리소스 절감
청약사이트 이슈와 넷퍼넬 성과

 

과부하 없이 대기처리, 넷퍼넬로 청약 완판

 

청약 서비스 장애 이후, 롯데정보통신은 대량의 트래픽 관리를 위한 대안을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가장 쉽고 효율적인 대안으로 소프트웨어 방식의 솔루션, 넷퍼넬(NetFUNNEL)의 도입을 결정했습니다. 

 

롯데캐슬 르웨스트 온라인 청약 대기 안내
롯데캐슬 르웨스트 온라인 청약 대기 안내

 

넷퍼넬은 청약 프로세스에 맞춰 접속이 폭주할 수 있는 주요 버튼마다 진입 허용 수를 설정해 접속을 제어하고, 대기열 관리 및 대기, 자동 접속 환경을 구축해 트래픽으로 인한 과부하를 억제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서버 다운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었고, 고객 이탈을 방지해 빠른 시간안에 청약 완판을 달성했습니다. 

 

무엇보다, 고객 민원이 크게 줄어들어 CS 리소스를 아낄 수 있었고 서비스 이슈에 대한 모니터링 리소스를 절감하는 등 청약 서비스 운영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롯데정보통신-클라우드전환-트래픽제어
롯데정보통신 고객 성공 사례

 

청약, 백신 예약, 시설물 예약, 특별 지원 신청, 유가 정보 조회 등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서비스가 때로는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트래픽과 인프라의 제약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에스티씨랩은 필요한 서비스가 이용자들에게 보다 쉽고 편하게 연결하는데 항상 진심입니다. 우리 사회에 더 많은 연결을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하는 저희의 활동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

 

트래픽 매니지먼트 솔루션-넷퍼넬-가상대기실솔루션-운영비절감-매출극대화
트래픽 매니지먼트 솔루션, 넷퍼넬

 

(주)에스티씨랩

https://stclab.com

문의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