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 Culture/Surfer's Daily

더 멀리, 더 높이🚀 STCLab 창립 3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지난 6월 1일, 청명한 목요일에 STCLab의 세 번째 생일을 맞아 모든 서퍼 분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창립기념행사라고 생각하면 보통 정적이고 딱딱한 연회장이 떠오르시죠? 하. 지. 만! 이번 행사의 컨셉은 바로 '에너제틱'.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서퍼 분들이 계신 STCLab답게, 장소 또한 통통! 뛸 수 있는 바운스 트램폴린파크 삼성점에서 행사를 진행하였답니다.

 

참고로, 당일 행사는 아침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 이후 각자 퇴근후의 시간을 보냈고, 다음날인 금요일은 하루 휴무일로 지정되었습니다.

 

에스티씨랩 창립 3주년 행사
에스티씨랩 창립 3주년 행사가 6월 1일 개최되었습니다.

 

행사 장소에 도착하자마자 자신의 이름표와 팀복, 그리고 트램펄린 전용 양말을 착용했습니다. 팀은 부서와 상관없이 4개의 조로 나누었는데요, 덕분에 협업 기회가 적었던 부서와도 활발히 이야기 나누며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LEADERSHIP 발표

 

에스티씨랩 리더십 발표, 2023 아기 유니콘 기업 선정 소식을 전하고 있다.
STCLab Leadership 발표 모습

 

Leadership 발표로 행사가 시작되었는데요, STCLab의 시작과 미래에 대해 간략히 그 비전을 함께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일 기쁜 소식은, STCLab이 아기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2년 전부터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아기 유니콘 사업은 올해는 299개 기업이 참여하였고 그중 51개 기업만이 수많은 엄격한 평가를 거쳐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아기 유니콘 기업이 된 우리 회사, 새삼스레 정말 대단합니다!

 

#. 3년 근속 서퍼 포상

 

3년 근속 서퍼 포상 전달한 뒤, 근속 서퍼들이 한데 모여 미소를 지으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3년 근속 서퍼분들께 포상을 전달하였습니다.

 

이 기쁜 분위기를 이어, 근속 3주년 서퍼분들께 감사의 마음과 함께 포상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포상은 바로 5일 휴가인데요, 해당 포상휴가는 강제로 5일 연속 사용해야 된다고 못을 박아주셨습니다. 어쩔 수 없이 멀리 떠나야겠네요. 회사에 오랫동안 이바지해 주신 서퍼분들, 감사합니다! 열심히 일하신 만큼, 신나는 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

 

#. 소.잼.겜

다음으로는 다양한 게임들이 진행되었는데요. 진행했던 '소소하지만 확실히 재미있는 게임'! 이름하여 소.잼.겜을 즐기는 우리 서퍼들의 모습을 살짝 공개합니다😉

 

1) 멀리 날아라✈️초대형 종이비행기와 딱지 만들기

 

커다란 종이상자로 초대형 딱지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모습이다.
초대형 딱지가 점점 모습을 갖추는 중이네요!

 

커다란 상자로 종이 비행기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모습이다.
우리팀이 만든 종이비행기가 제일 멀리 날기를!

 

대형 종이비행기와 딱지를 만드는 밍글링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커다란 상자로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고민되었는데요. 고민은 잠깐뿐! 네 팀 모두 창의적인 팀워크를 보여줬습니다. 서로 아이디어를 나누며 각자의 심미성과 기능성에 대한 기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고요~🤝 열심히 만든 각 팀의 비행기가 얼마나 멀리 날아가는지 함께 보시죠!

 

각 팀의 대표가 일렬로 서서 종이비행기를 동시에 던지고 있다.
종이비행기야, 멀리멀리 날아라!

 

2) 더 높이높이🦘트램펄린 체조

 

트램폴린에서 많은 사람들이 다같이 점프하고 있다.
다같이 하늘까지 머리가 닿도록 점프!

 

곧이어, 간단한 트램펄린 체조를 배워봤습니다. 공중에서 무릎을 접어 뛰어보기도 하고, 발로 박수를 딱딱 두 번 치는 동작도 해봤는데요. 간단하게 보였는데 왜 이렇게 땀이 나는지... 보는 것보다 직접 몸을 움직여 따라 해보니 재밌지만 힘들었네요. 하지만 마치 어린 시절로 돌아간 마냥, 팔 구르며 높이높이 뛰어오르는 사진을 보니 다들 엄청 재밌게 하신 것 같아 보기 좋습니다! 

 

3) 공 던지는 미쳤다🏐피구 게임

 

한 사람이 앞에서 공을 쥐고 던지려고 하고 있다.
공 던지기 1초 전, 조준완료

 

한 사람이 공을 던지기 위해 점프를 하고 있다.
내 공을 받아라!

 

이렇게 트램펄린에서 여러 가지 뛰는 동작을 해본 뒤, 피구 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기회로 운동신경이 좋은 서퍼분들이 많으시단 걸 알게 되었답니다. 다들 운동선수처럼 공을 던지시는 모습을 보고 계속 감탄했어요! 순간포착이 제대로 되어있네요!

 

4) 난이도 대박! ⭕❌퀴즈

 

수많은 사람들이 대형 트램폴린 위에서, 어디로 갈 지 고민하고 있다.
O일까, X일까? 알쏭달쏭~

 

트램폴린 위에 앉아있는 사람들이 손을 공중에 뻗어 가위바위보를 하고 있다.
OX퀴즈의 마지막 승부는 가위바위보!

 

잠깐 분위기를 바꿔, OX 퀴즈를 풀며 숨도 고르고 서로에 대해 몰랐던 사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첫 문제부터 절반 이상이 탈락할 만큼 난도 높은 문제들이었는데요. 이 시간을 통해 서퍼분들의 미처 몰랐던 사실들그리고 너무나 잘 알고 있던 회사 관련 사실들을 또 한 번 되새겨 볼 수 있었습니다앞으로도 회사와 우리 서퍼분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많관부!

 

5) 영차영차 줄다리기💪

 

심판이 가운데 있고, 양팀으로 나뉘어 줄다리기를 하고 있 다.
끝날 때 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 전력을 다해 당기는 중

 

마지막 줄다리기 게임에서는, 결승전까지 손에 땀을 쥐게 되는 경기들이 이어졌어요. 다시 생각해도 손이 얼얼할 정도로 치열한 승부였어요🫠 비록 넘어지더라도, 누군가 넘어진 나를 밟더라도 줄에서 손을 놓지 않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팀별 시상식 및 단체 사진 촬영

 

대략 50명의 사람들이 앞뒤 네줄로 나뉘어 단체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모두 수고하셨다는 의미로, 화이팅 포즈!

 

8명의 사람들이 단체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포즈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스마트한 이미지로 갈게요, 덴티큐 포즈!

 

10명의 사람들이 앞뒤 2줄로 앉아 '엄지척' 포즈를 취하고 있다.
우리가 최고! 따봉 포즈

 

게임들을 마친 뒤, 팀별 시상식과 단체 사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1등 팀에게는 인당 7만원, 2등 팀에게는 인당 5만원 상당의 팀 회식 지원비가 지급되었고, 3등과 4등 팀에게는 점심 회식 지원비가 지급되었습니다. 또 한번 오늘의 썰을 맛있게 곱씹기 위해, 맛집 찾으러 가야 겠습니다. 등수와 상관없이 한 마음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서퍼분들, 감사합니다😊

 

#즐거운 점심회식

 

떡볶이, 파스타, 피자, 치킨 등 맛있는 음식들이 테이블 가운데에 모여있다.
보기만 해도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

 

성수동 맥주 (맥주 상표) 캔과 맥주가 든 컵
기호에 따라, 맥주도 한 잔.

 

에스티씨랩 로고가 새겨진 떡이 든 상자와 각종 음식들
STCLab 창립 3주년 기념 떡

 

모든 프로그램이 끝난 후, 바로 옆에 이어진 카페테리아에서 팀원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들을 맛보며 즐거운 대화를 나눴답니다. (STCLab의 로고가 새겨진 3주년 기념 떡도 받았는데, 예쁜 비주얼만큼이나 맛도 훌륭했어요👍)

 

이번 행사를 통해 정말 즐겁고 행복한 기운을 가득 받았는데요. 특히 에너제틱 컨셉에 맞게 뛰고 힘쓰고 땀 흘리고 웃고 떠들고 하니 서로의 운동 에너지가 서로에게 전달되면서 더욱 활기찬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에너지가 앞으로도 더 멀리 달려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 같습니다. 3년을 넘어, 30년 그 이상을 향해 나아가는 STCLab의 행보를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