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 & News

피 튀기는 티케팅, 머신러닝으로 매크로 암표 차단 - 머니투데이방송(뉴스)

암표 거래로 인한 사회적 피해가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 중 하나로 공연법 개정이 시행되었습니다. 매크로를 이용해 암표를 판매한 사람에게는 징역 1년 또는 벌금 1천만원 이하로 처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법적 제재와 함께 암표를 부정적인 방법으로 획득하는 매크로 이용에 대한 근본적인, 그리고 기술적인 대안으로 에스티씨랩의 실시간 매크로 탐지 및 차단 솔루션 엠버스터(MBUSTER)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머니투데이뉴스의 인터뷰와 취재 내용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엠버스터는 불법 IP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매크로로 판명된 IP를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정적 분석, 사람이 실제로 수행하기 불가능한 초당 반복적인 클릭이나 반복적인 접속 시도 등의 행위를 탐지하는 동적 분석을 통해 매크로 의심 트래픽을 구분합니다. 그리고 이들 트래픽에 대한 2차 검증을 통해 사람인지 봇인지 판별하고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정적분석과 동적분석을 통한 매크로 탐지, 엠버스터
정적분석과 동적분석을 통한 매크로 탐지, 엠버스터

 

실제 대학 수강신청 적용을 통해 전체 트래픽의 약 60%가 매크로임을, 특정 항공사 PoC를 통해서는 기존의 글로벌 매크로 탐지 솔루션에 비해 약 30% 이상의 매크로 탐지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온라인 서비스 내 매크로 비중을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기존 온라인 서비스 내 매크로 비중을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매크로 트래픽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것으로도 불필요한 트래픽을 절감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한 리소스 투자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공정한 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분야에서 공정한 IT 온라인 서비스 환경이 제공될 수 있도록 저희 에스티씨랩, 엠버스터가 항상 고민하겠습니다.

 

문의)

엠버스터 문의하기[클릭]

 

엠버스터|매크로, 악성 봇 탐지 및 관리 솔루션

MBUSTER를 이용해 악성 봇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고, 이용자에게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세요.

www.mbuster.io

 

----- -----

'피 튀기는 티케팅'…머신러닝으로 매크로·암표 차단 / 머니투데이방송....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