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NetFUNNEL

‘롯데홈쇼핑’ 광클을 버텨내다, 넷퍼넬!

 

롯데홈쇼핑은 지난 10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하였습니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준비한 쇼핑 축제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국내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된 행사입니다.

 

롯데홈쇼핑은 행사 기간 동안 총 119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하여

매일 선착순 6만 명에게 1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 2장을 지급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매일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초특가에 선보이는

대형 타임세일 이벤트 광클 타임도 진행하였습니다.

 

1년의 준비 기간을 쳐 선보인 대규모 이벤트인 만큼,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 구축도 중요했습니다.

 

롯데 홈쇼핑은 대규모 트래픽으로 인해

서비스가 지연되는 것을 미리 방지하고자 넷퍼넬을 도입하였습니다.

 

대규모 트래픽을 제어하는 넷퍼넬은 롯데홈쇼핑의 시스템이 동시 처리할 수 있는 가용 인원만 수용,

나머지 인원은 잠시 대기시킨 후 진입 처리하며 안정적인 대규모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중단 없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구매는 계속되었고, 

광클절 행사를 통해 롯데 홈쇼핑은 5일 만에 누적 주문 100만 건을 달성하였으며

하루 평균 주문 건수도 5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소액의 작은 상품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갑자기 이슈가 되거나

재방송을 송출하는 와중에 접속이 폭주하는 등 예측 불가능한 이슈가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만큼,

실시간으로 트래픽을 제어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넷퍼넬을 바라보며

 

특정 이벤트 뿐 아니라 평소에도 활용되어야 하는 필수 솔루션으로

계속 운영될 수 있겠다는 고객분들의 답변을 듣기도 하였습니다.

 

대고객 서비스 운영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필수 솔루션으로

보다 더 많은 분들께 알려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저희 넷퍼넬이 계속 지원하겠습니다.

 

 

- 문의 -

(주)에스티씨랩 솔루션사업팀 

02-3453-1424

solution@stc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