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brary/Trend

[버라이어티 of 트렌드] 전통의 종이신문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사례로-뉴욕 타임즈

https://blog.naver.com/cjswofyd/222648254521

 

디지털 생태계로 전환한 뉴욕타임즈의 성공 비결 (ft.MKYU)

MKYU 새벽 기상 챌린지가 어제로 끝나 오늘부터는 강의가 없어 무엇을 기록할까 고민했다. 그러나 아침...

blog.naver.com

 

https://www.youtube.com/watch?v=l9U90egpipQ 

 

얼마 전 유료 구독자 1,000만명 소식을 알리며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례로 소개되고 있는 뉴욕타임즈 영상을 공유드립니다.

 

뉴욕타임즈는 1851년 창간된 미국 뉴욕 일간지로 미국 신문사의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난 4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뉴욕타임즈는

디지털 뉴스 구독자 590 , 게임·요리 기타 디지털 콘텐츠 구독자 200 ,

종이 신문 구독자 80 순으로 이제 대부분의 주요 사업이 완전히 '디지털' 개편되었음을 있습니다.

 

디지털 혁신의 성공, 뉴욕타임즈의 부활 성공 비결

실험적인 시도

- 황색 저널리즘이라고 하는 흥미 위주의 선정적 저널리즘에서 벗어난 매우 객관적인 정보 기사화에 초점

- 3세기에 걸친 전통 활자 중심 텍스트 신문의 시대를 스스로 마감하고 일찌감치 디지털 중심 저널 투자

- 인쇄할 가치가 있는 뉴스만 다룬다는 신념미덕과 사명감을 가진 오너의 경영 방식
   (‘The truth is worth it’- ‘
진실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슬로건을 정립->
     구독자들이 돈을 내고 구독할 만큼의 가치가 있는 기사라는 것을 강조)


소통&투명 경영

- 2001년부터 뉴스레터를 통해 독자화 쌍방향 소통을 지향

- 독자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는 저널리즘의 가치를 강조
   (The truth Takes a journalist
캠페인- 진실을 알리기 위해 전세계 다양한 현장에서
    뉴욕타임즈와 함께 활동하고 있는 수많은 저널리스트들의 생생한 취재 현장을 담음)

- 회사 내부 사정을 공개하는 것을 꺼리지 않음

- 엄격한 윤리 규정을 두고 혼란스러울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한 가이드라인을 정립, 실천


최근에는
스포츠 전문 매체 < 에슬레틱>화제의 단어게임 제작사 <워들> 추가 인수하며  
콘텐츠 구독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