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NetFUNNEL

11번가 포켓몬빵 오픈런은 넷퍼넬에서

오프런을 아시나요? 

샤넬백 등 명품이나 나이키 한정 판매 운동화같은 상품을 사기 위해 매장 오픈 전에 줄서서 기다리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가장 이슈가 되는 오픈런은 단연 포켓몬빵입니다.

SPC삼립의 '돌아온 포켓몬빵'은 지난 2월 24일 출시 후 40여일 만에 1,000만개 판매를 달성할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이를 사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동네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줄을 서기를 마다하지 않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까지 확대되고 있다. 

 

국내 대표 이커머스 11번가는 25일부터 29일까지 매일 오전 11시에

포켓몬빵 8종을 랜덤으로 10개씩 묶은 1개 세트를 구매할 수 있는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매일 총 1,100개 세트를 판매하는 이번 기획전 상품은 첫 날 오픈하자마자 1분도 지나지 않아 매진되는 등

많은 사람들의 큰 관심과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선착순 서비스는 예측 불가능한 대량의 트래픽을 유발합니다. 

이는 서버 다운과 서비스 지연 및 장애를 유발하며,

해당 서비스는 물론 모든 서비스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11번가는 넷퍼넬을 통해 대규모 트래픽을 제어했습니다. 

넷퍼넬은 대규모 트래픽이 시스템에 들어가기 전, 이들 드래픽을 모두 수용해 순번 관리하고 

시스템이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만큼 클릭한 순서대로 진입을 제어합니다. 

 

이를 통해 11번가는 접속 폭주 이슈에도 오히려 빠른 시간에 완판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도 실패했습니다...

한정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구매하지 못하는 이용자들의 어쩔 수 없는 불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 서비스는 불만이 있으면 안되겠죠?!

서비스 장애로 무한 로딩이나 응답없는 화면을 보는 것보다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클릭에 대한 응답 결과를 빠르게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넷퍼넬의 도입은 고객 만족을 위한 기업의 서비스 개선 노력이라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계속, 이렇게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기업들과 함께 

가상 대기실(Virtual Waiting Room) 솔루션 국내 1위 기업으로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넷퍼넬 문의)

(주)에스티씨랩 

02-3453-1424

solution@stc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