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 & News

에스티씨랩, AWS re:Invent 2023 기자 간담회 참석

기자간담회
에스티씨랩이 AWS re:Invent 2023 간담회에 참석했다.

 

에스티씨랩이 AWS re:Invent 2023 현장에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AWS코리아, 메가존클라우드에서도 함께 해주셨습니다.

 

KOSA는 현재 AWS코리아, 메가존클라우드와 협력해 국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회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에스티씨랩도 KOSA, AWS코리아, 메가존클라우드에서 지원을 받아 리인벤트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에스티씨랩은 트래픽 제어 솔루션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구축형 소프트웨어에서 SaaS로 확장했습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AWS의 지원을 받았고, 그 결과 5개월 만에 SaaS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뤄냈습니다. 에스티씨랩은 AWS 마켓플레이스에 제품이 등록되어 있으며 AWS 코셀링(공동 판매) 자격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해외 거점이 없더라도 AWS 지원을 통해 영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자 간담회에서 에스티씨랩의 이상엽 CSO는 "글로벌 시장은 SaaS에 집중하면서 국내서도 가급적 구독형 SaaS 모델을 확대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글로벌 클라우드에 국내 유망 SaaS 올려 해외 시장 진출 지원 가속화" - 디지털투데이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