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 & News

에스티씨랩,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에서 선보인 트래픽 & 리소스 최적화 솔루션 4종

 

 

지디넷코리아가 주최한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이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은 올해 7년 차를 맞이한 컨퍼런스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CT 기술 경연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도 스타트업부터 중견기업, 대기업까지 국내 ICT 시장을 선도하는 300여 기업이 전시회와 컨퍼런스에 참여해 신기술 향연을 펼쳤습니다. 

 

STCLab이 선보이는 트래픽 & 리소스 최적화 솔루션

 

이런 자리에 저희 에스티씨랩이 빠질 수 없겠죠? 에스티씨랩은 디미혁이 열리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동안 참가하면서 이전 포스팅(2023 퓨쳐테크 컨퍼런스에서 만나요!)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부스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작은 선물을 드리며 네 가지 솔루션을 소개했습니다. 네가지 솔루션에 대한 정보는 위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 디지털미래혁신대전 2023에 참가한 에스티씨랩
대한민국 디지털미래혁신대전 2023에 참가한 에스티씨랩

 

에스티씨랩은 넷퍼넬(NetFUNNEL) 외에도 엠버스터(MBUSTER), 밸런서(Balancer), 웨이브 오토스케일(Wave Autoscale) 3개 솔루션을 직접 개발해 제안하고 있는 만큼, 이들 솔루션의 핵심 기술과 구조 등을 정확하게 소개드리기 위해 각각 4개 제품에 대한 별도 소개 공간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시장 현황과 고객 니즈 파악을 위한 QR 설문조사를 해주신 분들께는 록시땅 핸드크림도 함께 전달드렸습니다.

 

이번 디미혁은 기업 IT 담당자분들이 함께 해주신 만큼 트래픽 리소스, 최적화 운영과 관련하여 실제 서비스 중 어려움이나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직접 만나뵐 수 있었고, 이의 해결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전문적으로 나눌 수 있었습니다.

 

에스티씨랩 디지털미디어혁신대전2023
에스티씨랩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

 

밸런서 부스에서 소개드린 트래픽 최적화 솔루션
Balancer 부스에서 소개드린 트래픽 최적화 솔루션

 

MBUSTER 부스에서 소개드린 불법매크로 차단/탐지 솔루션
MBUSTER 부스에서 소개드린 불법매크로 차단/탐지 솔루션

 

각 솔루션 담당자들은 제품 시연과 Q&A 시간을 통해 기업의 문제 상황에서 어떤 솔루션이 어울리고 좋은 해결책으로 작용할 수 있을지 안내드렸습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소개해드린 엠버스터, 밸런서, 웨이브 오토스케일 제품들은 실제 서비스 단계에서의 적용을 위한 PoC 또한 다양하게 유치하고 있는 만큼 추후 방문소개 일정도 다수의 고객사와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문전성시를 이룬 에스티씨랩 부스

 

다양한 고객의 고민과 니즈에 부합하는 각기 다른 솔루션과 이벤트로 이번 컨퍼런스 내내 에스티씨랩 부스의 인기가 상당했습니다. 그만큼 쉬는 시간도 없이 일했지만 새로운 많은 고객을 만나볼 수 있었던 시간에 즐거운 마음으로 행사에 임했습니다.

 

에스티씨랩의 퓨쳐테크 컨퍼런스 2023, "국내외 트래픽 매니지먼트 시장 동향 및 전망"

 

컨퍼런스에서 발표중인 에스티씨랩
컨퍼런스에서 발표중인 에스티씨랩

 

에스티씨랩은 이틀차인 26일, Future Tech Conference 2023에서 마련한 발표 세션에 참여해 "국내외 트래픽 매니지먼트 시장 동향 및 전망"을 주제로 발표했습니다.

 

다양한 에셋과 애플리케이션이 대내외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복잡해진 시스템 구축 환경으로 인해, 현재는 예측 불가능한 외부 트래픽은 물론 그보다 훨씬 많은 내부 트래픽도 관리해야 하는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의 하드웨어를 통한 트래픽 제어나, 특정 인프라나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단계에서의 제어에서 더 나아가 수요 예측에 따른 리소스 스케일링, 동적 트래픽 제어가 필요하며 이를 'Autonomous(자율 운영)', 'Reliable Auto-Scale(신뢰할 수 있는 오토스케일)', 'Cost Optimization(비용 최적화)' 이라는 3가지 키워드 관점에서 설명했습니다.

 

수동적이고 사전에 정의된 규칙에 의존하는 기존의 트래픽 매니지먼트에서 벗어나, 결국 시대의 흐름에 따라 클라우드의 특성과 요건, AI 기술 채택 등을 통해 자율적으로 최적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트래픽 관리 방법이 필요함을 역설하였습니다.

 

컨퍼런스에서 발표중인 에스티씨랩 (출처.지디넷코리아)
컨퍼런스에서 발표중인 에스티씨랩 (출처.지디넷코리아)

 

에스티씨랩은 새로운 IT 환경과 흐름에 맞춰 트래픽과 리소스를 모두 최적화하고자 하는 비전을 수립해 다양한 솔루션을 공개했고, 지속적인 R&D를 통해 이를 고객 니즈에 맞춰 더욱 고도화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 고객분들과 직접 뵙고 이야기나눌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많이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기 위해, 앞으로도 앞으로도 에스티씨랩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1. 에스티씨랩, 트래픽 제어 솔루션 '4종' 확장 - ZDNET Korea... [링크]

2. "MSA 시대, 트래픽 제어의 최신 3요소" - ZDNET Korea... [링크]

 

-----

 

제품 및 기업 문의하기 [클릭]

(주)에스티씨랩

 

에스티씨랩 | 통합 트래픽 관리 솔루션

STCLab은 트래픽 매니지먼트 넷퍼넬을 제공합니다. 트래픽 제어, IDC 서버 구축, 이중화 서버 구축, DR(재해 복구)구축, IT 인프라 비용 절감

www.stc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