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brary/Newsletter

줌 아웃 취향의 넓이 #18

음악, 엔터, 도서, 스포츠, 에스티씨랩 소식까지
에스티씨랩 뉴스레터
여러분들의 취향에 깊이보다는넓이를 더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재밌는 것을 
저희도 공부해 찾아보며 공유하려고 합니다. 
 
파도를 서핑하듯, 변화의 파도를 즐기며 나아가는 
에스티씨랩입니다.
 
 
뉴스레터 구독 추천하기 - [링크]
이달의 음악
 
[시작을 알리는 노래] 출발- 김동률X이상순
어느새 2021년이 끝나고 2022년이 찾아왔습니다. 
2021년은 어느 때보다도 더 아쉬움이 많았던 해였어요. 지난 이맘 때, 이젠 곧 끝나겠지 하던 코로나도 아직 없어지지 않았고요, 생각보다 길어졌던 거리두기 정책으로 나 홀로 보내는 시간도 많았습니다. 연말에는 오미크론 변이까지 나오면서 모두를 더 힘들게 했었죠. 허무하게 끝나버린 2021년이기에 더 아쉬운 한해였던 것 같아요. 
 
하지만 시간은 계속 흘러갑니다. 언제까지고 낙담하고 있을 수는 없죠. 
지나간 시간들에 미련을 두지 않고, 이제는 새롭게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한해를 시작할 때입니다. 앞으로 펼쳐질 2022년, 마치 가슴이 두근거리는 여행을 떠나는 마음으로 맞이하실 수 있도록 '김동률-출발' 띄워드립니다. 
 
 
이달의 도서
 
팬을 만드는 마케팅- 문영호
 
[팬이 있는 브랜드]
 
이제는 거의 모든 브랜드들이 차별화 전략을 기본으로 '고객중심'을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모든 브랜드가 고객중심을 외치는 세상에서 차별화를 가지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얻기는 어렵습니다. 
 
발 빠른 브랜드는 이제 고객 중심에서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전략'으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팬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우리가 브랜드를 만들고 알리는 이유 중 하나는, 수 많은 브랜드 중에서 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선택해 주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즉 우리 브랜드를 알아봐 주는 고객의 행동을 이끌어내야 하는 거죠. 누군가의 행동을 이끌어내는 데 스토리를 대단히 효과적입니다.
논리는 사람을 생각하게 만들지만, 스토리는 감정을 일으키고 우리를 행동하게 만듭니다. 실제 뇌과학자들의 연구를 통해 밝혀진 결과에 의하면 소비자들은 감정을 바탕으로 구매를 결정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해요. 
 
2) 
사람들의 궁금증은 대체로 비슷합니다. 칭송받는 브랜드가 갖춰야 할 3가지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 신뢰를 얻기 위한 전문성
- 사랑을 받기 위한 정감성
- 존중을 얻기 위한 공감성
전문성과 정감성, 공감성이 적절히 조화롭게 유지되어야 사람들이 존경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3) 
브랜딩을 하는 과정에서 크게 깨달은 게 또 하나 있습니다. 브랜딩은 ‘함께하는’ 거라는 사실입니다. 나름대로 브랜딩에 관한 책도 구해 읽고 강의도 많이 들으면서 어렴풋이 어떻게 해야 할지 알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같이 일하는 팀원들에게 브랜딩에 관한 이야기도 해주고 해야 할 일도 알려주었습니다. 바로 효과가 나타났을까요? 아뇨. 그다지 효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어째서인지 골똘히 생각해 보았습니다. 저는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노력했지만, 팀원들에게는 브랜딩에 대한 지식만 전달 했을 뿐, 그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고객들의 관심을 끌어서 고객을 팬으로 만든다 해도, 조직 구성원들을 먼저 우리 브랜드의 팬으로 만들지 못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고객은 대게 직원을 통해 우리 브랜드를 경험하게 됩니다. 
때문에 저자는 조직 구성원에게 우리 브랜드 가치를 내재화 하는 것이 어느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가장 어려운 브랜딩이 인터널 브랜딩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상기 도서 이미지를 클릭해 조금 더 많은 내용을 미리 살펴보세요.
 
 
이달의 엔터
 
모두 소리 지~~르지말고~~~ 박수쳐!! - 결국 이시국 밈을 만들어 버렸다
요즘 유행 따라잡기! 오늘은 이 시국 반짝 떠오르고 있는 유행어를 소개해드려요. 
 
'소리지르지 말고 박수쳐!' 라고 들어보셨나요? 
줄여서 '소지말박'(사자성어 아님) 이라고도 부르는 이 말은,얼마 전 예능 놀라운 토요일에서 유행어 맞추기 문제로도 출제되어 태연님이 정답을 맞추기도 했어요. 
 
2020년 10월, 대규모 관중들을 초대해 열린 오프라인 야외 KPOP 콘서트에서 그룹 비투비의 리더 서은광님이 외치면서 유명해진 말이에요. 해당 콘서트는 한동안 비대면으로만 진행되다가 거리두기 완화로 오랜만에 가수와 관중들이 함께한 콘서트였는데요, 그럼에도 소리는 지를 수 없고 박수만 칠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해요. 그 상황에서 애드리브로 준비해온 멘트였다고 하는데, 오랜만에 오프라인 콘서트를 하게 되면서 흥분한 나머지 이 멘트의 어감과 상황이 재미있게 나와 순식간에 유행어로 번지게 되었습니다. 
 
신나는 상황에서 자유롭게 사용될 수 있는 유행어라 다들 부담없이 많이 사용하면서 더욱 퍼지고 있는 것 같아요. 다사다난했던 2021년은 뒤로 하고, 2022년에는 신나는 일만 가득하고 많이 웃을 수 있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일만 가득할 2022년을 맞이하며, 모두 소리지르지말고~ 박수쳐!!
 
 
이 달의 소식
 
#1.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 에스티씨랩,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승인 완료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이란, 고용노동부에서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제도 중 하나로, IT 활용 가능한 직무에 청년을 채용한 중소, 중견기업에 6개월간 인건비(월 최대 180만원 및 간접 노무비 10만원)를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을 통해 기업은 젊고 유능한 인재를 더 많이 충원할 수 있고, 청년들에게는 IT 계열 기업으로의 취업 기회가 제공되는 등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습니다. 
 
에스티씨랩은 젊고 유능한 청년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노력중이며, 최근 신규 입사자 채용을 통해 사업 신청, 승인을 받아습니다. 올해도 계속 능력있는 신입/경력 개발자를 채용 중에 있으니, 역량있는 개발자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2. 에스티씨랩, 정보보호 경영 시스템 'ISO/IEC 27001' 인증 획득
에스티씨랩이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 ISO/IEC 27001을 획득하였습니다. ISO/IEC 27001 인증은 정보 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 인증으로 기업의 정보보호 정책,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 보안 관련 11개 영역, 133개 항목에 대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 얻을 수 있는 인증입니다.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스티씨랩인 만큼, ISO/IEC 27001 인증을 통해 높은 정보보안 규격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 보호 프로세스와 대응절차에 대해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3. 크리스마스 이브, 깜짝 선물! 스티븐의 럭키 드로우
크리스마스 이브, 에임투지와 에스티씨랩 모든 직원분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자 스티븐이 특별 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바로 럭키 드로우쇼인데요, 다시금 시작된 코로나 거리두기로 비대면으로 진행된 것은 아쉬웠지만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재밌게 채팅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럭키드로우 쇼에서는 다이슨 드라이어, 닌텐도 스위치, 에어팟, 폴라로이드 카메라, 디스커버리 백팩 등 모두가 받고 싶어할만한 상품들을 준비하여 추첨을 통해 선물을 나눠드리는 이벤트와 함께, 삼행시 뽐내기와 사연 읽어주는 프로그램도 진행하였습니다. 
 
비록 비대면이지만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서로 재밌게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경품 추첨 후 상품에 당첨 되지 않은 모든 직원분들께도 가족분들과 함께 케이크 드실 수 있도록 기프티콘을 챙겨 주셨어요. 덕분에 모두가 서로의 행운을 축하하고 모두가 서로의 행복을 나누며특별한 하루를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쌓으며 또 하나되었던 캠프지 입니다!
 
 
#4. [키친스티븐] - 오늘의 메뉴, 수비드 안심 스테이크
최근 몇 개월 동안 에스티씨랩 신규 입사자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에스티씨랩의 새로운 서퍼 분들을 모시고 근사한 음식을 대접하고자 7층 키친 스티븐에서는 키친스티븐의 오너 쉐프이자 에스티씨랩의 CEO 스티븐이 직접 근사한 오찬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메뉴는 안심을 90일 동안 드라이에이징하고 다시 55도로 2시간동안 수비드한 드라이 에이징 수비드 안심 스테이크! 모두 함께 맛있는 점심 식사를 즐기셨다고 하네요. 
 
기업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복지 중 하나는 그 사람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도 포함될 것입니다. 신규 입사자 분들 모두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능력과 인사이트가 여기 캠프지 안에서 고스란히 발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케어하겠습니다. 
 
 
이 달의 프로젝트
 
#1.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자활사업에 활력을 북돋을 수 있도록 넷퍼넬이 돕겠습니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에서는 취업, 창업을 위한 자활 촉진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며 수급자, 차상위자의 자활 촉진을 위한 교육과 훈련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홈페이지 내 자활 교육 수강을 위한 많은 수강 신청자들이 유입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넷퍼넬이 12월 16일부터 자활사업을 신청하는 자활정보 시스템 페이지와 수강신청이 이뤄지는 한국 자활연수원 페이지에 적용되어 사용자 유입을 제어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내에서 신청 접수를 하실 때 보다 공정하고 안정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분들이 현재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자활 사업과 교육 혜택을 보실 수 있도록 넷퍼넬이 한국자활복지개발원과 함께 하겠습니다.
 
 
 
 
취향, 이번달은 여기까지 넓혔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취향을 만나는 기쁨이 가득하도록
좀 더 많이 보고, 듣고, 느끼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끝까지 함께 해주시는 여러분, 항상 감사합니다.
 
(주)에스티씨랩
mkt@stclab.com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7길 5, 캠프지 2층 02-3453-1424
수신거부 Unsubscribe

'Library > Newsle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줌 아웃 취향의 넓이 #20  (0) 2022.03.04
줌 아웃 취향의 넓이 #19  (0) 2022.02.04
줌 아웃 취향의 넓이 #17  (0) 2021.12.01
줌 아웃 취향의 넓이 #16  (0) 2021.11.02
줌 아웃 취향의 넓이 #15  (0) 2021.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