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brary/Newsletter

줌 아웃 취향의 넓이 #19

 

음악, 엔터, 도서, 스포츠, 에스티씨랩 소식까지
에스티씨랩 뉴스레터
여러분들의 취향에 깊이보다는넓이를 더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재밌는 것을 
저희도 공부해 찾아보며 공유하려고 합니다. 
 
파도를 서핑하듯, 변화의 파도를 즐기며 나아가는 
에스티씨랩입니다.
 
 
뉴스레터 구독 추천하기 - [링크]
이달의 음악
 
[출근 준비로 힘드신 분들께] 도입부부터 좋은 출.근.준.비 팝송 플리

2022년이 되고, 나이를 한 살 더 먹었다는 서러움 때문일가요. 유독 출근 길이 힘들다는 느낌을 받는 것 같습니다. 겨울이라 여전히 아침은 어둡고 쓸쓸하고 춥기까지 하니 조금 우울해지기도 하고요.  당장 두 달 전만해도 크리스마스다, 새해다 하면서 설레는 기분이 들고 가슴이 두근거렸었는데 말이죠. 
하지만 저, 조금씩 출근의 힘듦을 극복해나가고 있습니다. 나라에서 허락한 유일한 마약, 음악과 함께요! 요즘은 노래를 들으면서 출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노래만으로도 이른 아침부터 정신도 확 깨고, 텐션이 올라가더라고요. 요즘은 아예 일어나자마자 플리를 찾아 틀어놓고, 또 매일 좋은 노래 어디 없나 열심히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유튜브 플리입니다. 이름도 딱 출근 준비 팝송. 음악을 듣는 순가부터 여기가 서울시 뉴욕동은 아닐까 하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출근 준비부터 무사히 회사에 도착하기까지, 이른 아침 잠들어있는 여러분의 고막을 책임집니다. 
 
 
이달의 도서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간다 마사노리, 기누타 쥰이치
 
2,000개의 광고 카피 사례를 직접 보여주는 책입니다. 그래서 뭔가 필요한 문장을 만들어낼 때 상황에 맞춰 대입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구입했습니다. 막상 책을 읽어보니 사례도 사례지만 해당 사례를 구분하고 정리한 이론적인 풀이 과정이 너무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카피라이팅의 핵심을 아래와 같이 정리합니다. 
1. 타인의 고틍(Problem)을
2. 자신의 가치(offer)로
3. 해소(Solution) 한다.
 
 
 
1) 
파는 것을 매우 자랑스러우 행위다. 
왜냐하면 그 본질은...
자신의 '재능'을 유용하게 쓰면서, 타인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아무튼 가장 기본적인 얘기입니다. 파는 것은 결국,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고객의 어떤 문제를, 표면적으로 드러난 문제가 아닌 진정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줄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있는가에 대해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2) 
읽는 사람의 고통을 깊이 이해하고 나서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전에 우선 해야할 일이 한가지 있다. 그것은 바로 읽는 사람에게 '친근한 느낌'을 주는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의 본능은 이성적, 논리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아무리 훌륭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논리적으로 설득하려 해도, 직감적으로 좋은 느낌, 친근한 느낌이 들지 않으면 사람들은 이야기 자체를 듣지 않는다. 그러므로 카피를 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논리보다 호불보이다. 
캐릭터가 들어간 체크카드로 발급률이 역대급이었던 카카오뱅크가 생각나네요...
저희도 항상 질문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들에게 좋은 회사, 잘하는 회사, 재밌는 회사, 그리고 무엇보다 함께하면 즐거운 회사라는 느낌을 주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고객들에게 친근감, 동질감, 호감을 느끼게 하려면 뭐가 필요할까요?
 
3) 
'왜 이 상품은 고객의 고민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을까?' '이 상품의 장점을 듣는 순가, 고객은 어떤 의문을 품을까?' '고객의 의문을 날려버릴 구체적이고 압도적인 증거는 뭘까?'
카피를 쓰기 전에 이런 질문을 던져보자. 그러면 고객의 '고통'을 해결할 상품의 '강점'이 뭔지 찾을 수 있을 것이고, 그걸 발견하기만 하면 완전히 새로운 시장이 펼쳐진다.  
제품의 기능과 효과를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항상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고객의 입장은 고려하지 않고, 판매자의 입장에서만 강조하는 기능과 강점이 아닌지 항상 경계하면서 살펴보아야합니다. 
#. 상기 도서 이미지를 클릭해 조금 더 많은 내용을 미리 살펴보세요.
 
 
이달의 엔터
 
한 번도 안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 라이언X춘식 라춘 댄스 영상
라이언, 춘식이가 이렇게 춤을 잘 췄다고?
 
카카오 프렌즈에서 유튜브를 통해 선보이고 있는 라춘 댄스 챌린지를 소개합니다. 
카카오프렌즈의 메인 캐릭터 라이언과 애완 고양이 춘식이가 매번 새로운 댄스 챌린지를 꾸준히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있어요. 
꾸물거리는 라이언과 춘식이의 무브와 프로페셔널한 무대매너에 홀리지 않을 사람이 없을걸요. 귀여운 외모에 힐링 되기도 하고요. 이미 예전부터 새로운 영상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놓치지 않고 챙겨보고 있답니다. 
한번 보면 다른 영상도 찾아 보게되는 매직. 춘식이가 라이언에게 센터 자리를 내 줄때마다 미묘하게 바뀌는 표정도 압권입니다. 비주얼에 실력까지 갖춘 우리 라춘이들, 데뷔안해...? 뮤뱅에서 만나는 그 날을 기대해😭
 
 
이 달의 소식
 
#1. [에스티씨랩, 2021년 매출 187% 성장] - 신규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도약 추진
에스티씨랩 매출이 전년인 2021년 대비 187% 성장했습니다. 
2021년에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 백신접종사전예약시스템 개선을 지원하며 질병관리청으로부터 감사패를 수령받고, 기업 성과 공유방안으로 관리·보안·청소를 담당하는 용역 업체 파견 근로자를 포함한 전직원 스톡옵션을 진행하고, 청년 일자리 사업을 지원, ISO/IEC 27001 정보 보호 경영 시스템 인증 획득, 넷퍼넬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등, 지속 성장을 위한 다양한 준비를 마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힘써주시는 파트너사분들은 물론, 항상 함께해 주시는 모든 고객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 기쁨을 나누고 싶습니다. 
 
올 한해도 좋은 서비스로 고객분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꾸준히 성장해 나아가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2. 에스티씨랩 준법교육 실시!
준법!
2022년을 맞아 에스티씨랩 중회의실에서 팀장분들을 모시고 에스티씨랩 2022년 1차 준법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법무법인 변호사분을 초빙강사로 하여 경비사용이나 영업비밀 등 직장인 사내 윤리나 준수에 대해 알고 있어야할 것들, 잘 되고 있는 것, 그리고 보완해야할 것들에 대해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교육을 통해 제도적으로나 시스템적으로 보완할 것은 보완하고, 개별적으로 인지해야할 준법정신에 대해서는 계속 교육해 가면서, 명확한 절차에 따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일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3. 다시 돌아온 럭키드로우!- 임인년 설 맞이 전직원 럭키드로우 행사
에스티씨랩 서퍼들의 행사 럭키드로우! 
지난해 크리마스 이브에 진행된 럭키드로우 행사가 연 3회 정규편성되었습니다! 하여 바로 준비된 2번째 럭키드로우 행사가 설 명절 전에 진행되었습니다. 
행사는 매 월 3째주 금요일 진행되는 일가양득투데이 일정에 맞춰 진행되었어요. 지난번과 달리 이번에는 팀 대항 게임도 진행했습니다. 게임에 참여할 팀장을 미리 선정하고, 에임투지와 에스티씨랩 구분 없이 팀장을 선정해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비록 비대면으로, 팀장들만 게임을 진행할 수 밖에 없었지만 스스로 선택한 팀장을 응원하며, 서로 자유롭게 소통하며 단합할 수 있는 좋은 방안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2부에서는 다시 한번 모두가 탐낼 만한 경품을 걸고 행운의 추첨을 진행했습니다. 애플워치부터 요즘 핫한 딥디크 향수까지... 모두의 이름이 적힌 종이를 추첨통에 넣고 한명씩 뽑을 때마다 울고 웃는 서퍼분들의 리액션 보는 재미가 쏠쏠했네요😂
우리는 비대면으로도 이렇게 재미있게 놀아요! 에스티씨랩에서 이번에 또 얼마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지,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이 달의 프로젝트
 
#1.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일상회복 지원금 "넷퍼넬"로  안정적으로 신청하세요!
광주광역시는 지난 1월 17일부터 시민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는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접수를 시작하였습니다. 
지원금은 온라인과 행정복지센터에서 모두 신청이 가능하나, 광주광역시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신청에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을 대비하여 넷퍼넬을 선택해주셨습니다. 
이번 지원금 지원은 시민 모두가 모범적으로 방역에 참여한 데 대해 보답하고,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광주 일상회복지원금을 통해 전통시장과 골목 상권, 자영사업자, 소상공인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국민들을 위한 정부 지원 사업에 넷퍼넬이 함께 하겠습니다. 
 
 
#2. [국회사무처] 국민동의청원과 국민의 목소리를 함께 만들어가는 넷퍼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청원 동의를 받을 수 있고, 30일 동안 5만명의 동의를 받게 되면 국회에 청원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많은 분들이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다양한 사안에 대한 목소리를 높여주시고 계십니다. 청원이 등록되고, 많은 분들이 동의를 해주실 때 홈페이지 내 많은 접속자가 몰리며 시스템 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들께서 어려움 없이 청원에 참여해주시고 동의해주실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질 수 있도록 국민 사무처측에서 국민 동의청원 홈페이지에 대량 접속 제어 솔루션 넷퍼넬 도입을 결정해 주셨습니다. 넷퍼넬은 설 연휴 기간인 2월 3일부터 홈페이지에 본격 적용되어 트래픽이 몰리는 상황에 대비하여 시스템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들께 쾌적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자 앞장서겠습니다. 
 
 
#3.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 공정하게 순차적으로 이용하세요
온라인투표서비스는 선거관리위원회가 이용을 승인한 기관, 단체의 선거나 안건투표 등에 대하여 웹, 모바일 환경에서 투표관리, 이용기관 관리자 대상 교육, 시스템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013년 처음 도입된 이래로 각종 기관 및 단체에서 총 10,000건이 훌쩍 넘는 선거가 온라인 투표 서비스를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이렇듯 많은 기관, 단체의 온라인 투표가 선거관리위원회의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온라인 투표 및 설문 참여 시 홈페이지에 많은 이용자가 유입되어 접속 폭주 이슈로 서버다운이 발생하지 않도록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넷퍼넬을 선택해주셨습니다.
온라인 투표가 진행될 때 투표에 참여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이 서버 다운 없이 공정하고 순차적으로 투표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넷퍼넬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향, 이번달은 여기까지 넓혔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취향을 만나는 기쁨이 가득하도록
좀 더 많이 보고, 듣고, 느끼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끝까지 함께 해주시는 여러분, 항상 감사합니다.
 
(주)에스티씨랩
mkt@stclab.com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7길 5, 캠프지 2층 02-3453-1424
수신거부 Unsubscribe

'Library > Newsle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줌 아웃 취향의 넓이 #21  (0) 2022.04.04
줌 아웃 취향의 넓이 #20  (0) 2022.03.04
줌 아웃 취향의 넓이 #18  (0) 2022.01.05
줌 아웃 취향의 넓이 #17  (0) 2021.12.01
줌 아웃 취향의 넓이 #16  (0) 2021.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