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brary/Newsletter

줌 아웃 취향의 넓이 #21

 

음악, 엔터, 도서, 스포츠, 에스티씨랩 소식까지
여러분들의 취향에 깊이보다는넓이를 더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재밌는 것을 
저희도 공부해 찾아보며 공유하려고 합니다. 

파도를 서핑하듯, 변화의 파도를 즐기며 나아가는 
에스티씨랩입니다.


뉴스레터 구독 추천하기 - [링크]
이달의 음악
[돌핀 - 오마이걸] 내 마음에 물보라를 일으키고 싶을 때
전세계 십대들 중, 우리나라 아이돌 혹은 연습생이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있지 않을까요? 물론 상대적으로 소홀할 수도 있겠으나 학업도 병행하면서, 자기관리도 하면서, 자신의 꿈을 위해 매일 같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하루를 쪼개서 열심히 살고 있으니까요. 그들의 노오력과 열정, 에너지를 리스펙하며 오늘도 걸그룹 노래를 하나 기분좋게 들어봅니다.

오마이걸의 돌핀이라는 노래입니다. 뭔가 몽환적이면서도 입에 자꾸 맴도는 가사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또 물보라를 일으킨다는 가사도 뭔가 봄, 새로운 시작에 어울리게 마음을 몽글몽글하게 만들어줍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들어보시면 하루 종일 따라 부르고 계실지도 몰라요. 

우리 마음속에 물보라를 일으켜주는 설레임('설렘'이 표준어라고 합니다)으로 4월을 시작해보세요. 영상은 봐도봐도 신기한 교차편집 버전입니다.

#. 해당 유튜브 링크가 있는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무대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달의 도서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 이승희, 정혜윤, 손하빈, 이육헌
이 책은 배달의민족, 스페이스오디티, 에어비앤비, 트레바리에서 일하는 젊은 브랜드 마케팅 실무자들의 이야기입니다. 그들은 도대체 어떤 일을 하고 있을까? 그들의 어떤 점이 나아서 이런 책도 쓰고 할까 라는 자격지심과도 같은 고민과 궁금증에 선택한 책입니다.

유명 브랜드의 재미있는 마케팅 이야기가 실제 사례와 함께 담겨있어 지루하지 않고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또 자신을 돌아볼 만한 부분도, 공감할 만한 부분도 있어 생각해볼 만한 시간을 갖게 합니다. 

많은 분들이 보시고, 모두가 브랜드 마케터는 마음가짐으로 재밌게 일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 
저는 마케터의 한계에 관해 자주 생각했습니다. "왜 디자이너와 개발자처럼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없을까?" 저도 제 생각을 보이는 결과물로 직접 구현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디자이너와 개발자 없이 마케터가 오롯이 눈에 보이는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느 순간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저도 같은 생각을 주로 했었습니다. 제가 디자인이나 개발 능력이 없다고.. 하지만 글을 쓰면 된다는 생각에 조금은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미지나 여타 프로그램처럼 단번에 눈길을 잡기는 어렵겠지만 진정성있는 글로 좋은 이야기를 전달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보고자 합니다. 

2) 
같은 음식이라도 "나는 배민으로 시키거든"이라고 말하게 해 주는 그런 힘. 결국 마케터가 공략해야 할 고객은 내가 먹은 음식, 내가 이용하는 서비스,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로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사람들이 아닐까요?  
내가 이용하는 브랜드가 나의 정체성을 나타냅니다. 그들을 찾아내고, 그들에게 또다른 특별한 이야기를 만들어주는 것만큼 좋은 마케팅도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작은 브랜드에서는요. 
넷퍼넬도 '트래픽 안전 구역' 같은 인증을 통해, 해당 사이트는 공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자 노력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전달해주면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3) 
지난 4년간 애정하는 브랜드, 에어비앤비의 마케터로 '어떻게 더 많은 사람이 에어비앤비를 좋아하게 만들까'를 생각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정답은 없는 것 같아요. 브랜드를 깊이 애정하고 브랜드의 성장을 끊임없이 고민하는 마케터라면 가치 있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실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랑하고, 고민하고, 실행하라. 제가 브랜드 마케터로서 깨달은 세 가지입니다. 브랜드를 사랑할 준비가 되었다면 많이 고민하고, 고민한 걸 바로 실행해보세요. 
이 책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를 사랑하라. 사랑하는 마음으로 바라보라.
여러분은 여러분들의 브랜드를 사랑하고 계신가요? 

#. 상기 도서 이미지를 클릭해 조금 더 많은 내용을 미리 살펴보세요.


이달의 엔터
일본 천재 디자이너의 나이키 광고 - 여러가지가 얽힌 재밌는 스토리
마케팅, 광고, 운동화 등 평소 관심사들이 복합적으로 전달되는 내용이 있어 공유해 드립니다. 

나이키 운동화 중 최초로 에어쿠션이 밖에서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된 '에어맥스 원'이라는 신발이 있는데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모델이라 저도 색깔별로 여러개를 구매하곤 합니다. 이 신발의 인기에 힘입어 에어맥스 90, 95, 97, 98, 360 등 다양한 모델이 출시된 만큼, 시리즈의 아버지 격인 모델입니다. 이 제품의 1987년 출시일에 맞춰 일본의 모션 디자이너 '이구치 코타'가 신주쿠에서 3D 착시 효과를 이용한 옥외광고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디스트릭트라는 업체가 코엑스는 물론 뉴욕에 옥외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영상에서도 언급된 현장감이나 규모감이라는 말과 함께, 옥외광고가 오프라인에서는 물론 온라인에서도 더 눈길을 끄는 매체로 급부상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신주쿠 동쪽 출구의 고양이'라는 아기자기한 마무리까지 재밌는 영상입니다. 

마케팅 이슈 및 트렌드를 전해주는 "WLDO" 채널에서 살펴보세요. 

#. 해당 유튜브 링크가 있는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영상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이 달의 소식
#1. 2022년 전국대학 IT관리자 협의회 - 춘계 심포지엄에 참석했습니다.
지난 3월 23일부터 제주 신화월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전국대학 IT관리자 협의회 춘계 심포지엄에 저희 에스티씨랩이 제품 소개 발표와 부스 전시에 참석했습니다. 

협의회 첫째 날 진행된 세미나 발표에서는 고객분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에스티씨랩의 노력과 의지를 짧게 말씀드렸습니다. 이후 EUM과 APM의 연계분석을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서버 뿐 아니라 최종 사용자의 서비스 성능과 경험 데이터까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앱인사이터(AppInsightor)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부스 전시 시간에는 실무 적용 및 활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안내해드렸고, 야외활동에 사용하기 좋은 모자를 선물로 드리면서 많은 관계자분들을 직접 뵙고 말씀 나눌 수 있었습니다.

더 오랫동안 고객분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고객 가까이에서 말씀나눌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2. 열심히 일한 당신을 위한 [집중 근무제도, 몰입 보상제도]
에스티씨랩에서는 갑작스러운 업무 증가로 인한 집중 근무를 지원하는 집중 근무 제도(Party Wave)와 몰입하는 서퍼들을 위한 몰입 보상 제도(Thanks for your Contribution) 제도를 실시합니다.

물론, 집중 근무와 과도한 업무는 지양해야될 부분이지만, 제품 출시 등 어쩔 수 없이 촉박한 일정으로 업무 추진이 필요한 경우 이를 빠르게 해결하고 그에 맞는 보상을 제공하려는 취지에서 준비되었습니다. 

집중 근무제도는 팀 단위로 1주일 이상의 연장근무가 필요한 경우 식비, 택시비, 휴가 등을 지원하는 것이며, 무엇보다 최소 1주일 전 팀 내 사전 공지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몰입 보상제도는 업무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직원이나 과중한 업무로 휴식이 필요한 직원을 팀장 추천으로 선정해 50만원 상다으이 호텔 상품권과 연차 회 보상휴가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이러한 움직임들이 서로가 서로를 위해 노력하고 헌신하며 일할 수 있는 업무 태도를 갖추고, 이로 인해 조금씩 긍정적인 기업 문화와 분위기가 만들어지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앞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로 더 나은 우리 모습을 상상하고, 또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이 달의 프로젝트
#1.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넷퍼넬'로 청년들의 행복라이프를 지원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란, 경기도 청년들의 사회적 기본권 실현을 위한 경기도형 기본 소득 제도로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24세 청년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3월 2일부터 2022년 1분기 신청이 시작된 만큼, 많은 신청자들이 신청을 위해 페이지로 유입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페이지에 제어할 수 없을 정도의 많은 유입이 생기게 될 경우, 접속 폭주, 서버 다운 등의 이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슈로 서비스 환경이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면 공정하고 안정적인 신청 접수가 이루어지기 어렵습니다. 

이를 앞서 예방하기 위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을 주관하는 경기도 일자리재단에서 넷퍼넬 도입을 결정해주셨습니다. 신청 기간 종료일자인 4월 2일까지 모든 신청 접수를 무사히 마치고 별다른 이슈 없이 대규모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대규모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언제나 저희 넷퍼넬이 노력하겠습니다.



취향, 이번달은 여기까지 넓혔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취향을 만나는 기쁨이 가득하도록
좀 더 많이 보고, 듣고, 느끼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끝까지 함께 해주시는 여러분, 항상 감사합니다.

(주)에스티씨랩
mkt@stclab.com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7길 5, 캠프지 2층 02-3453-1424
수신거부 Unsubscribe

'Library > Newsle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줌 아웃 취향의 넓이 #22  (0) 2022.05.04
줌 아웃 취향의 넓이 #20  (0) 2022.03.04
줌 아웃 취향의 넓이 #19  (0) 2022.02.04
줌 아웃 취향의 넓이 #18  (0) 2022.01.05
줌 아웃 취향의 넓이 #17  (0) 2021.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