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brary/Trend

[버라이어티 of 트렌드] 2021년 한국 Think with Google 인기 콘텐츠

https://careerly.co.kr/comments/50029?utm_campaign=user-share 

 

이승준 / 《Think with Google에서 | 커리어리

《Think with Google에서 가장 주목받은 10가지 콘텐츠》 바쁘더라도 'Think with Goo...

careerly.co.kr

 

2021년 한국 Think with Google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콘텐츠들을 소개합니다.

 

마케팅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인사이트를 주는 마케팅 정보 채널로 유명한 만큼,

그간의 트렌드을 톺아보고 참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난 해 가장 화두가 되었던 콘텐츠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키워드로 살펴보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15월 열린 Think with Google 2021 키노트 세션에서 소개된 내용입니다.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핵심 키워드로 정리한 내용)
#
최신소비자트렌드 #스스로돌보기 #연결과유대감

#데이터와인사이트 #개인정보보호 #브랜드진정성 #팬슈머 #검색마케팅자동화 #유저페르소나

 

#2. 시청자들의 달라진 YouTube 이용 방식

사회적거리두기로 집 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유튜브 사용시간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이제 유튜브는 일상의 라디오처럼 녹아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는 정보 검색부터 콘텐츠 소비까지 모두 유튜브에서 해결하고 있으니까요.

 

#3. 코로나19가 근본적으로 변화시킨 4가지 소비 트렌드

i) 더욱 유용하고 의미 있는 쇼핑 경험을 기대하기 시작했고 ii) 지역에 대한 관심과

공동체 의식이 향상되었으며 iii) 가치에 기반한 구매 결정이 강력해졌고

iv) '집콕' 생활에 대한 공감대를 광고 소재에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4. 유튜브가 소비자 구매여정에 미치는 영향
이제 유튜브는 단순한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을 넘어

소비자들이 최종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정보를 탐색하는 쇼핑 채널로서의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48% 응답자는 유튜브가 제품, 브랜드, 서비스 구매 결정에

확신을 주는 플랫폼이라고 인식하고 있다고 해요.

자동차를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자동차 시승 영상 시청을 필수,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유튜브에서 좋아하는 크리에이터가 소개해주는 책을 구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