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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라이어티 of 트렌드] 번아웃을 극복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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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 / 🧯번아웃 극복하는 법 번아웃은 과도한 업무에서 비롯된 감정적, | 커리어리

🧯번아웃 극복하는 법 번아웃은 과도한 업무에서 비롯된 감정적, 신체적, 정신적 고갈 상태를 말합니다. 조사에 따르면 2020년 지식 노동자의 71%가 번아웃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번아웃의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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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아웃은 과로나 어떤 일에 몰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신체적 정신적 고갈 상태를 말합니다.

2020년 지식 노동자의 71%가 번아웃을 경험했다고해요.

 

 

번아웃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업무에 대한 두려움
-
업무에 대한 냉소
-
짜증과 분노
-
관심이 적어지고 동기부여가 부족해짐
-
절망감
-
수면장애
-
성취감 감소
-
사람들을 회피
-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

 

번아웃은 왜 생기는 걸까요?

다양한 번아웃의 증상처럼 원인도 다양합니다.

 

- 업무에 대한 통제가 어려울 때
-
일을 잘 해냈다는 것에 대한 인정 부족할 때
-
업무의 기대치가 비합리적이고 과도할 때
-
업무 환경에 고압적일 때
-
업무로 인해 개인의 생활을 침해받는 경험을 할 때

 

번아웃을 막는 법

1. 휴식시간도 관리하기: 많은 스트레스와 압박감을 받을 때 번아웃이 발생합니다.

커피를 내리거나 햇빛을 쬐는 짧은 휴식도 좋습니다. 이때 전자기기는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직장에서의 관계 형성하기: 직장에서 고립될 때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이로 인해 번아웃이 발생합니다.

동료들과 관계를 형성하고 커피 한잔의 즐거운 수다일 뿐일지라도 회복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3.
일과 목표를 연결하기: 현재 자신이 하는 일이 회사의 어떤 목표와 연결되어 있는지 인식하게 되면

그 일을 왜 해야하는지 이해할 수 있어 일의 우선순위를 효과적으로 판단할 수 있게 되고

일에 대한 명확한 감각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4. 워라벨잡기: 관심있는 활동에 에너지를 쏟는 것은 일과 삶에 대한 투자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만나고 일 외의 관심사에도 시간을 충분히 할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