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ruit

에스티씨랩(STCLab) 공개채용 - Product Management

에스티씨랩(STCLab) 공개채용 - Product Management

 

자세한 채용 정보는 에스티씨랩 채용 페이지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Surfing The Change

 

stclab.oopy.io

 

-----

 

우리팀, 이런 분위기에요!

저희 팀은 업무 관련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주기적인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일하는 것을 좋아해요. 각자의 업무 현황을 공유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각자의 감정 상태 현황?도 딱 적당한 선에서만 공유하며 함께하는 팀입니다! 유쾌한 농담을 주고받다가도 실제 업무에 들어가면 각자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급 전환합니다. 데드라인이 있거나 달성해야 할 목표가 있으면 내 일, 네 일 가리지 않고 집중력과 팀웍으로 끝까지 일을 완수하는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어 든든한 분위기입니다.

 

-----

 

1. Product Manager 주요 업무

 

#. PO 역할

개발/사업/Devops 팀과의 협의를 통해 각 프로젝트별 필요한 작업을 확인하고 중요도와 긴급도를 산정하여 Backlog를 관리합니다. 또한 기존 제품의 신규 플랫폼이나 공급 형태 발견시 서비스나 공급 방식 변경을 위해 필요한 업무 계획, 시스템 기획을 진행하며, 이에 대해 내부 개발팀과 프로젝트 목표, Scope을 수립합니다. 신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타 부서 제안시에는 이에 대한 구현 가능성을 검토하는 한편, 필요한 작업을 리스트업하고 있습니다. 작업의 우선순위는 개발팀 Demo에 참여하여 개발 결과물을 확인하고 이후에 조정하고 있습니다.

#. PM 역할

개발/사업/Devops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우선순위 상충과 그에 따른 일정 정리를 진행합니다. 또한 JIRA를 통해 개발 및 Product 파트의 day to day 이슈를 모니터링하고 특정 개발 파트 병목, 이슈 진행 어려움 발견시 이에 대한 확인과 해결책을 제안합니다. 각 개발팀 스프린트 진행에 앞서서는 필요한 시스템/데이터/화면 기획을 진행하고 사전에 기술 및 일정 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고객사 요구사항 커뮤니케이션

신규 제품, 서비스 관련 고객사의 요구사항이나 스펙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이를 만족할 수 있는 기능이나 시스템을 기획하고 제안합니다.

#. 신규 제품, 서비스, 사업 기회 모색

자사 제품이나 기술력을 활용하여 개발 가능한 신규 제품이나 서비스, 진출 가능한 고객사를 탐색하고 이를 위해 필요한 기획 및 개발 항목을 규명하고, 일정을 수립하여 내부 유관부서에 제안합니다.

 

-----

 

2. Product Designer 주요 업무

 

#. UI/UX 개선

기존 제품의 UI/UX를 개선하며, 공통적인 브랜딩을 고민합니다.

SaaS화를 통해 신규 제품 개발을 진행합니다.

제품 연계 이외에도 STCLab 브랜딩을 디자인합니다.

제품 제작 전 과정 참여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확인을 통한 효율적 시각 표현 고민데이터 드리븐 디자인을 고민합니다.

 

-----

 

3. Technical Writer 주요 업무

 

자사 서비스/기술/컨텐츠 등의 문서화 작업을 진행하며 블로그, 각종 마켓 페이지, wiki에 업로드, 관리합니다.

각종 마켓 페이지의 서비스 소개, 개요, 배포 가이드 등을 작성하고 관리합니다.

고객사 요청이나 개발팀 신규 기능 개발시 이와 관련된 시스템 아키텍처나 서비스 구성도를 작성, 관리합니다.

제품 업데이트 시 패치노트, 고객사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자료를 작성합니다.

사업팀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사 best case나 reference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문서화를 진행합니다.

 

 

지금 바로 채용 페이지 [링크]를 통해 더 많은 내용 살펴보시고,

꼭 지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