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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NetFUNNEL

51.5%로 1위를 차지한 시스템 장애 원인! '트래픽' 관리하기

 

"서비스 장애와 재해복구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서비스 장애는 이용자들의 불편과 혼란은 물론 물리적, 금전적 손실로 막대한 피해"를 입히기 때문이죠.

 

기관 /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안뉴스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6.7%가 '시스템 장애 발생 경험'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스템 장애 발생의 주요 원인'으로는 

'트래픽 통신 장애'가 35.6%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대규모 트래픽으로 인한 네트워크 장비 과부하'가 15.9%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시스템 장애를 방지하기 위한 업무 중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 가장 높은 39%의 응답자가

'전문인력 부재 및 부족으로 장애 원인 추적 및 신속한 대응 불가'라고 답변했습니다. 

 

관련 기사 살펴보기) [2023 장애진단 리포트]

카카오 먹통 사태 그 후... 장애진단 솔루션, 불통에서 소통되나 [링크]

- 보안뉴스 / 2023. 01.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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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장애 관리를 위한 장애 예측과 진단에 대한 솔루션이 시장에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넷퍼넬(NetFUNNEL)'은 단순히 시스템의 성능을 측정하는 수준이 아닌, 

시스템 장애의 가장 큰 원인인 트래픽을 최종 사용자의 경험을 중심으로 관리합니다. 

 

넷퍼넬은 장애의 원인이 되는 트래픽,

즉 대량의 접속 요청이 시스템에 부하를 유발하기 전에

이들 개별 접속 요청 모두를 클릭한 순서대로 번호를 부여해 관리합니다. 

그리고 시스템이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만큼만 진입시켜주며, 

처리량을 초과하는 후순위 요청은 잠시 대기시킨 후 본인 순번에 자동 진입처리합니다. 

 

접속 폭주 상황에서도 최종 사용자 관점의

접속자와 대기자 수, 처리량, 처리 시간, 접속 예상 시간 등

서비스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예산 또는 준비된 인프라 리소스의 처리 용량만큼 

접속 요청을 즉시 진입 또는 순번 대기 처리함으로써 서비스 장애를 예방할 뿐 아니라 

 

1. 최대 50%의 운영비 절감 효과

    - 장애 대응 및 손실 비용 보존

    - 서비스 안정화를 통한 모니터링 및 CS 인건비 절감

    - 트래픽 급증량에 맞춘 서버 과투자 방지

2. 평균 30%이상의 매출 극대화 효과

    - 고객 이탈 방지를 통한 매출 기회 확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태지역 1위 가상 대기실 솔루션, 

450+개 이상의 주요 고객사에 적용된 

트래픽 매니지먼트 솔루션, 넷퍼넬은 패키지 S/W 이외에도

SaaS 플랫폼으로도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쉽고 편하게, 공정하고 안정적인 가상 대기열 시스템을 구축해

트래픽으로 인한 시스템 장애에 대응하고자 하신다면

 

넷퍼넬 SaaS 무료 베타 서비스 기간을 이용하세요.

3월 31일까지입니다!

 

문의)

넷퍼넬 제품 살펴보기: https://stclab.com/

넷퍼넬 SaaS 무료 베타 서비스 살펴보기: https://surffy.io/ko/

*서피(Surffy)는 (주)에스티씨랩의 SaaS 플랫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