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MBUSTER

무찌르자 암표, 때려잡자 매크로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공연 입장권 부정 판매를 처벌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공연법' 일부 개정 법률이 오는 22일부터 시행된다고 18일 문화체육관광부가 밝혔습니다. 

 

굿 티켓, 암표 근절 캠페인_문화체육관공부
굿 티켓, 암표 근절 캠페인_문화체육관공부

 

관련 기사)

매크로 이용한 암표 구입, 판매 이젠 형사처벌 된다... 서울경제, 2024. 03. 18 [링크]

 

매크로를 이용해 공연 티켓을 부당한 방법으로 취득한 이후, 이에 웃돈을 얹어 판매해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암표는 공연을 준비하는 아티스트와 기획사 뿐 아니라 소비자의 피해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암표 근절에 대한 사회적 요구의 목소리가 높아져 현재는 공연법 시행은 물론 스포츠 경기 입장권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부정 판매를 금지하는 '국민체육진흥법' 일부 개정 법률안이 올해 2월 국회를 통과했으며, 총선을 앞두고 각 정당의 공약으로 피력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

암표를 근절하기 위한 법적 규제도 중요하겠으나, 기술적인 접근 방법을 통해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아이디어로 에스티씨랩은 엠버스터(MBUSTER)를 개발했습니다. 

 

매크로라는 부당한 방법으로 한정된 재화를 불공정하게 취득하지 못하도록, 엠버스터는 매크로를 탐지합니다. 기존에 매크로로 판명된 IP 리스트를 활용한 선제적 차단은 물론, 초당 3회 이상의 접속 요청이나 1분간 동일하게 반복되는 클릭 등 이상 행위를 분석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자의 트래픽과 매크로 트래픽을 구분합니다. 그리고 매크로로 의심되는 트래픽에 대해서는 Captcha 등을 통해 사람인지 매크로인지를 추가적으로 판단하고, 차단할 수 있습니다.

 

-----

통계에 따르면, 매크로 트래픽은 전체 트래픽의 약 30% 이상*이라고 합니다. 또, 2022년의 매크로 공격 횟수는 초당 5,175건으로 이는 2020년 대비 약 4.5배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정보보안그룹 imperva(2022)

**State of Web Application and API Protection 2022 - CDNetworks

 

매년 증가하는 매크로 공격은 서비스 공정성을 훼손하고 시스템 운영 효율을 저하하고 있습니다. 암표 근절을 위한 사후 처벌에 앞서, 우선 매크로를 통한 부당한 자원 선점의 기회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를 관리함으로써 불필요한 트래픽 부하를 절감하고, 공정한 서비스로 비즈니스 신뢰도를 높여주세요.

 

무찌르자 암표, 때려잡자 매크로 - 엠버스터
무찌르자 암표, 때려잡자 매크로 - 엠버스터

 

엠버스터가 함께합니다. 

 

 

 

-----

문의)

(주)에스티씨랩

문의하기 [링크

https://www.mbuster.io/ko

 

엠버스터|매크로, 악성 봇 탐지 및 관리 솔루션

MBUSTER를 이용해 악성 봇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고, 이용자에게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세요.

www.mbuster.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