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MBUSTER

[Seminar] 대전, 충남, 세종 대학전산인협의회 하계 세미나 참가

지난 7월 7일(금)부터 8일까지, 충남 예산에 위치한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3년 대전, 충남, 세종 대학전산인협의회 하계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넷퍼넬을 처음 공개적인 자리에서 발표한 것도, 항상 새로운 솔루션을 먼저 소개하고 최적화해왔던 주요 시장도 바로 대학 시장이었는데요, 이번 세미나에서도 새로운 매크로 탐지 및 차단 솔루션, 엠버스터(MBUSTER)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

 

정보보안그룹 임퍼바(Imperva)의 조사에 따르면, 2022년 인터넷 트래픽 중 불법적 용도로 사용되는 매크로의 비율이 30.2%나 된다고 합니다. 불법 매크로를 통해 한정된 상품을 획득하고 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특히 대학 수강신청이나 캠퍼스 간 셔틀버스 신청, 학내 공연 티켓팅 등 학교 생활 전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트래픽 중, 불법 매크로가 30.2%에 달합니다.
인터넷 트래픽 중, 불법 매크로가 30.2%에 달합니다.

 

MBUSTER는 이러한 매크로를 1) 매크로 DB를 활용한 정적 분석, 2) 매크로 특징에 맞는 통계적 정책을 활용한 동적 분석, 3) 매크로 접속 특징 및 패턴 기반의 ML 분석을 통해 탐지하고, 오탐 방지를 위한 2차 검증과정을 거쳐 차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솔루션을 통해 접속 현황을 파악하고 불필요한 트래픽을 절감해 시스템 운영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Chat GPT 기반의 AI Manager를 통해 대화 형태로 보다 쉽고 편하게 정책을 설정하고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접속 현황은 어떤지, 어떤 정책을 적용하면 가장 효과적인 매크로 차단이 가능할지 판단해 대화창에서 알려주고, 이를 곧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엠버스트는 AI 매니저를 통해 접속 현황 및 정책 설정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엠버스트는 AI 매니저를 통해 접속 현황 및 정책 설정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발표와 부스 전시를 통해 많은 분들께 제품에 대해 소개해드렸고, 그분들의 제품에 대한 관심과 매크로 문제 해결에 대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설문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간편하게 드시면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꿀 선물도 드렸고요. 저희 부스에서 항상 좋은 정보 확인하시고 기분 좋게 학교로 돌아가시어 실제 IT 운영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면 그만큼 보람된 일도 없는 듯 합니다. 실제로, 아직 시장에서 더 많은 검증 과정이 필요하겠으나 부스 소개 중에 바로 실 서비스 데모 요청을 받는 등의 가시적인 성과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부스 전시를 통해 엠버스터를 소개하고 있는 엘리
부스 전시를 통해 엘리가 엠버스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부스 전시를 통해 준이 엠버스터를 소개하고 있다.
매크로 이슈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전충남세종 대학전산인협의회에서 엠버스터를 소개했다.
대전충남세종 대학전산인협의회에서 엠버스터를 소개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엠버스터 발표를 집중해 들어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엠버스터 발표를 집중해 들어주셨습니다.

 

설문 이벤트로 건강을 위한 간편한 기념품을 전달했습니다.
설문 이벤트를 통해, 건강을 위한 간편한 기념품을 전달했습니다.

 

항상 냉철한 상황 판단과 전략에 더해 필드에서의 꾸준함, 끈기, 의지로 상상 이상의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우리 전략 영업팀! 이번에도 좋은 제품과 기술 지원, 영업력으로 대학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를 기다려봅니다. 

 

대전 충남 세종 대학전산인협의회에 에스티씨랩이 참여했습니다.
대전 충남 세종 대학전산인협의회에 에스티씨랩이 참여했습니다.

 

 

 

- 이 글은 에스티씨랩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지 않고 작성된 글입니다.

- 지금까지, 팀장과 팀원의 거리감을 사진에서 느껴 본 마케팅팀 대니얼(Daniel)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