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NetFUNNEL

[Case Study - LG트윈스] 연간회원 가입에 '넷퍼넬' 적용하는 우승팀의 품격

LG스포츠는 2월 5일부터 23일까지 1차, 3월 5일부터 28일까지 2차로 나눠 LG트윈스 2024년 연간 회원을 모집합니다. 

 

2024년 연간회원에게는 선예매, 티켓 할인, 상품 할인, 행사 및 경품 이벤트 응모 자격 등과 함께, 특히 1차 모집 가입자 대상으로는 2023년 우승 장면이 담긴 팬북, 통합 우승 로고가 담긴 비치타올, 유니폼, 볼캡, 티셔츠 등 1천개로 한정된 다양한 기념품 구매 혜택이 주어집니다. 

 

2024 LG트윈스 연간회원 가입 서비스
2024 LG트윈스 연간회원 가입 서비스(출처: LG트윈스 홈페이지)

 

이러한 한정 이벤트, 혜택으로 인해 회원가입 서비스 오픈 시 다수의 이용자 접속 폭주가 예상되었습니다. 이에 LG스포츠는 회원 가입 서비스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LG트윈스 팬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넷퍼넬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넷퍼넬은 서비스 오픈 시 순간적으로 폭증하는 트래픽의 진입 여부를 제어해 시스템이 과부하로 다운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뿐 아니라, 순번 대기를 통한 공정한 가입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LG트윈스 연간 회원 가입 서비스 대기화면
LG트윈스 연간 회원 가입 서비스 대기화면

 

넷퍼넬은 이미 지난해 LG트윈스 우승 기념 특별 할인 이벤트와 LG그램 사전예약 등의 LG전자 서비스에 적용되어 동시 접속자 폭증을 통제해 서버 다운을 방지하고 중단없는 공정한 서비스를 지원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29년만의 우승을 기념하는 LG트윈스의 회원 가입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지원하여, 관계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솔루션으로 다시 한번 각인되었습니다. 

 

팬들에게 중단 없는, 공정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애써 기울이며 우승팀의 품격을 보여준 LG스포츠 구단에게 저희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향후 LG스포츠 구단으로의 확대 적용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새로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주)에스티씨랩

 

에스티씨랩 | 통합 트래픽 관리 솔루션

STCLab은 트래픽 매니지먼트 넷퍼넬을 제공합니다. 트래픽 제어, IDC 서버 구축, 이중화 서버 구축, DR(재해 복구)구축, IT 인프라 비용 절감

www.stclab.com

문의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