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퍼넬은 4.x 버전 출시를 통해 넷퍼넬의 모든 기능을 별도의 구축 과정 없이 손쉽게 적용, 운영 및 유지보수할 수 있는 SaaS 서비스로의 전환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넷퍼넬은 On-Premise 환경에 직접 설치해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특정 서비스 환경과 패턴에 맞춰 월 단위로 구독해 주기적인 시스템 업데이트와 확장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다른 가상 대기실(Virtual Waiting Room) 솔루션과 차별화되는 기능 고도화와 신규 기능을 탑재해 나감으로써, 보다 이용자와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새로운 기능들이 개발되고 추가됨으로써 넷퍼넬의 가치를 계속 높여나가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기실 스케줄 예약으로 손 편하게!
스케줄러 기능은 세그먼트(트래픽 제어 적용의 작업 단위, 대기실) 상태의 전환 시점을 예약하는 기능입니다. 주로 이벤트 전 사전 대기, 이벤트 중 기본 대기, 이벤트 후 사후 대기의 사용이 추천됩니다.
사전 대기실은 실제 이벤트가 시작되기 전까지, 접속자들을 대기시키는 기능입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은 특정 이벤트 시작 전부터 사이트에 미리 접속해 이벤트 시작을 기다립니다. 이로 인해 불필요한 부하가 발생해 인프라 리소스를 소모하게 됩니다.

사전 대기실은 미리 부하를 분산시킴은 물론, 카운트다운 타이머를 제공해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으며, 서비스 운영사 및 이용자의 결정에 따라 사전 대기실 종료를 앞두고 메일 알림 기능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한정 재화를 판매하는 예약, 예매 사이트보다는 국민 재난금 신청, 알림, 발표 등 범용적으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의 경우에 주로 사용됩니다.
스케줄러 기능을 통해 사전 대기실과 서비스 오픈 시점의 기본 대기실 설정 시간을 미리 설정해놓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의 수동 개입 없이도 편리하게, 보다 정확하고 공정하게 대기실을 설정해 운영할 수 있습니다.
스케줄은 최소 1분 단위의 설정을 통해 최대 5개 까지 대기실 전환을 예약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IT 트렌드는 AI이며, 자동화를 통한 퍼포먼스 향상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사람의 개입은 실수를 만들어낼 수 있고, 여러 변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넷퍼넬은 보다 편하고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만들고, 사람은 더 생산적인 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자동화 운영 요소를 앞으로도 지속 개발해 제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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