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NetFUNNEL

귀멸의 칼날 굿즈 판매 이벤트 트래픽도 베어낸 넷퍼넬의 호흡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집중된 이벤트... 안정성은?

 

개봉 첫날 54만 관객 동원으로 2025년 최고의 오프닝 스크어를 기록한 영화가 무엇일까요? 바로 일본 애니메이션인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입니다. 원작 만화의 팬덤에 더해 화려한 액션과 퀄리티 높은 작화로 큰 인기를 얻은 극장판 귀멸의 칼날은, 국내에서 누적 관객 수 540만 명 이상을 돌파하며 올해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메가박스에 판매한 한정판 굿즈 '일륜도 키링'에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작품 속 인물들이 사용하는 무기인 일륜도는 각 캐릭터의 상징 색과 디자인을 담고 있어, 팬들에게는 소장 필수템으로 불립니다. 

 

메가박스에서 판매하는, 귀멸의 칼날 한정판 굿즈인 '일륜도 키링'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메가박스에서 판매하는, 귀멸의 칼날 한정판 굿즈인 '일륜도 키링'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메가박스는 영화 개봉 당일 현장 판매를 통해 키링을 판매했습니다. 판매 첫날 전량 품절되긴 했지만, 일부 극장에서는 새벽 4시부터 오픈런을 시도하는 팬들도 있었고,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극장 앞이 혼잡해져 경찰이 출동하는 소동까지 벌어졌습니다. 

 

이에 메가박스는 고객의 혼란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판매 방식을 현장 판매에서 온라인 예약 판매로 전환하였습니다. 그리고 예약 판매 서비스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넷퍼넬(NetFUNNEL)을 적용하였습니다. 

 

1시간만에 완판!... 4만명 대기, 시스템은 안정적

 

예약 판매는 메가박스 앱에서 단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9월 19일 오전 7시 판매 오픈과 동시에 약 4만 명의 대기자가 발생했습니다. 그럼에도 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하였고, 판매 시작 약 1시간 만에 전량 완판을 기록하였습니다. 넷퍼넬의 가상 대기실이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분산해 가용한 리소스 처리 용량에 맞춰 진입을 제어했고, 매출 성과 달성을 지원했습니다. 

 

넷퍼넬은 귀멸의 칼날 굿즈 판매 이벤트를 안정적으로 지원했습니다.
넷퍼넬은 귀멸의 칼날 굿즈 판매 이벤트를 안정적으로 지원했습니다.

 

50만원까지 치솟은 웃돈 거래.. 기술적 대응도 필요

 

키링 굿즈의 품귀 현상은 중고 거래의 급증을 불러왔습니다. 11,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 7만원까지, 10종 풀 세트는 거래가가 50만원까지 치솟았습니다. '되팔이' 자체를 제도적으로 막기는 어렵겠지만, 구매 과정에서 매크로나 자동화 스크립트를 통한 비정상적인 접속이 발생했다면 이는 기술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봇 매크로와 경쟁하는 것이 아닌, 이용자 간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에스티씨랩은 매크로 탐지 및 차단 솔루션인 봇매니저(BotManager)를 제공합니다. 넷퍼넬과 봇매니저의 결합은, 대규모 트래픽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공정한 서비스 이용 환경을 보장하며, 고객의 성공적인 서비스 운영을 지원합니다.

 

보다 많은 고객사의 주요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이용자가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에스티씨랩은 IT 시장 환경 개선을 위해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솔루션 문의하기 [클릭]

https://www.stclab.com/product/netfunnel

 

넷퍼넬 | 대규모 트래픽 관리하고 IT 인프라 비용 절감하기

에스티씨랩의 넷퍼넬 솔루션이 제공하는 트래픽 모니터링, 고객이탈 방지, 대량 트래픽 제어 서비스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www.stc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