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NetFUNNEL

[Case Study] SSG닷컴 - 통합 쇼핑몰 서비스

SSG닷컴 성공사례 - 통합 쇼핑몰 서비스
SSG닷컴 성공사례 - 통합 쇼핑몰 서비스

 

단발성 이벤트에 서버와 라이선스 증설까지 비용 부담

 

SSG.com은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신세계그룹의 모든 상품을 온라인에서 한눈에 보고, 한 번의 결제만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입니다. 다수 서비스가 통합된 만큼 매번 동시 접속 트래픽에 대한 서비스 장애 이슈가 리스크로 남아있었습니다.

 

평소의 이벤트 트래픽에 대해서는 리소스 증설을 통해 사전 대응을 해왔으나, 쓱데이같이 1년에 한두번 진행되는 대형 이벤트는 이를 트래픽을 모두 수용할 규모의 리소스를 갖추는 것 자체가 어려웠습니다. 또한, 주문 및 결제 프로세스는 계속 DB를 연결해야 하는 상황이기에 DB 서버 및 각종 라이선스 증설까지 고려하면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단발성 이벤트에 리소스를 증설하기에는 엄청난 부담이 되었습니다.

 

주요 서비스 프로세스를 보호하는 필수 솔루션

 

ssg닷컴, 트래픽 접속을 제어해 주요 핵심서비스 안정성 보장
SSG닷컴의 트래픽 접속을 제어해주요 핵심서비스 안정성 보장

 

서버 안정화가 미션인 상황에서 SSG닷컴은 중간에 버퍼를 두고 트래픽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고려, 넷퍼넬(NetFUNNEL)을 도입했습니다. 넷퍼넬은 이벤트 프로세스 앞단에서 한차례 병목 포인트를 제어하고, 이후 결제 과정에도 적용되어 서비스 장애를 예방했습니다.

 

SSG닷컴 인프라 담당 인터뷰
Pay 시스템 운영에 대한 믿음, 약 20%의 비용절감 효과

 

SSG닷컴은 향후 신선식품 위주로 포커싱하여 새로운 고객 가치를 계속 딜리버리할 계획이며, 이 과정에서 역시 장보기나 기타 이벤트에 대한 트래픽이 꾸준히 유발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넷퍼넬은 앞으로도 결제 시스템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리소스 병목 포인트마다 트래픽을 관리해 계획한 활동들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트래픽 매니지먼트 솔루션, 넷퍼넬
트래픽 매니지먼트 솔루션, 넷퍼넬

 

(주)에스티씨랩

https://stclab.com

문의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