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NetFUNNEL

[Case Study] 대구시설공단 - 체육시설 예약 서비스

넷퍼넬, 대구시설공단 체육시설 예약 서비스 도입
넷퍼넬, 대구시설공단 체육시설 예약 서비스 도입

 

온라인 예약 트래픽 폭증과 서버 다운, H/W 증설로도 해결되지 않아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지역 내 체육시설 예약 서비스를 온라인은 물론 현장에서도 접수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대부분의 에약을 인터넷으로 받기 시작하면서 서버가 다운되고 서비스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네트워크 회선과 H/W를 증설했지만 엄청난 동시 접속 트래픽으로 인해 문제는 해결 되지 않았고, 이에 넷퍼넬(NetFUNNEL)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넷퍼넬 도입은 예약 서비스 시스템 다운 문제를 해결했고, 고객에게 즉각 서비스를 제공하지는 못했지만 접속 대기 순번과 안내 메시지를 제공해 민원을 크게 줄여주었습니다..

 

솔루션 하나 도입한다고 되겠어?

 

넷퍼넬 도입 과정에서 내부 예산 승인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장비 증설로도 일시적인 해결을 못한 문제인데 솔루션 하나 도입한다고 되겠느냐는 우려 때문이었죠. 이를 설득하기 위해 당시 타 공기업의 사례를 공유하고 데모 테스트를 거쳐 넷퍼넬을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넷퍼넬을 통해 모니터링 및 CS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넷퍼넬을 통해 모니터링 및 CS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놀라웠던 건 민원이 줄어든 게 체감이 되더라고요.”

 

공단측은 넷퍼넬의 가장 큰 강점으로 고객들의 불안감 해소를 손꼽았습니다. 그동안 예약 서비스 이용자들은 장애로 인해 무한 로딩화면이나 빈 화면만 볼 수 밖에 없었고, 이에 어떤 액션을 취해야 할지 몰라 답답한 시민들의 민원 전화가 CS팀에서 또 정보팀으로 자주 연결되었습니다.

 

넷퍼넬은 접속자 수와 대기시간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 대규모 동시 접속 상황에 대해 안내해줄 수 있어 고객들의 이해를 구할 수 있었고, 이로 인해 민원이 크게 줄었으며 모니터링 및 CS 리소스도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

 

서비스 환경은 언제 어떻게 급변할 지 알 수 없습니다.

고객들의 이용 패턴이 달라질 수 있고, 서비스 로직이 변경되거나 시스템 구성이 바뀌면서 전혀 경험해보지 못한 운영 환경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스트레스 없는 운영 환경을 지원할 수 있도록, 그 환경에 맞춰 트래픽을 관리하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대안, 넷퍼넬입니다.

 

트래픽 매니지먼트 솔루션, 넷퍼넬
트래픽 매니지먼트 솔루션, 넷퍼넬

 

(주)에스티씨랩

https://stclab.com

문의하기 [클릭]

 

 

에스티씨랩 | 통합 트래픽 관리 솔루션

STCLab은 트래픽 매니지먼트 넷퍼넬을 제공합니다. 트래픽 제어, IDC 서버 구축, 이중화 서버 구축, DR(재해 복구)구축, IT 인프라 비용 절감

stc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