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NetFUNNEL

[Case Study] 한국산업인력공단 - 자격시험 접수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트래픽관리-서버다운방지
사이트에서 넷퍼넬 더 살펴보기

 

5배 이상 증가한 트래픽, 서버 증설로 대응할 수 있을까? 

 

취업난 속 자기계발 니즈가 폭증하는 상황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 기술 자격 시험 전용 사이트인 큐넷(Q-Net)의 시험 접수 서비스는 먹통이 되기 일쑤였습니다. 특히 CBT(컴퓨터 상시 시험)의 증가로 시험 일자와 장소의 선택이 다양해지면서 시험 접수에 대한 편의성이 증가, 매년 트래픽은 증가했고 이는 서비스 초기에 비해 5배나 높아진 상황이었습니다. 

 

자격시험 접수 서비스 이슈-트래픽 매년 폭증-5배 증가
매년 자격시험 접수 트래픽이 증가해왔다.

 

이에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부하 관리 및 서버 다운 방지를 위한 대안을 찾고자 타 기관 사례를 조사해보았고, 대규모 트래픽 관리 솔루션인 넷퍼넬(NetFUNNEL)을 도입했습니다. 

 

이용자에게 즉각적인 Response를 줄 수 있는 서비스 제공

 

넷퍼넬은 시험 접수 프로세스 내 서비스 장애가 예상되는 특정 액션마다 진입 허용 수를 제어하여 실시간으로 진입량을 제어했고, 시스템 처리량을 초과하는 과부하 발생과 시스템 장애를 미연에 방지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이용자에게 즉각적인 응답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넷퍼넬의 가장 큰 강점으로 손꼽았습니다. 그동안 서버 장애로 인해 무한 로딩 화면이나 오류 페이지만을 바라봐야 했던 이용자들은 이제 클릭하자마자 본인의 서비스 처리 현황에 대한 정확한 Response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서비스가 안 끊어지고 지속되고 있다는 안도감과 신뢰감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시험 접수 서비스-넷퍼넬 대기열 서비스-도입효과
넷퍼넬 도입으로 자격접수 서비스 트래픽 관리

 

단순 조회 등 업무가 아니라 개인 인적사항은 물론 특정 시험장의 현재 접수 상황이나 마감 현황 등의 데이터베이스를 자주 조회하고 결과를 활용해야 하는 서비스의 특성 상, 서버 다운 방지 이외에 잦은 대기와 처리시간 지연으로 이용자들의 불만이 왕왕 발생하곤 했습니다.

 

이에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넷퍼넬을 통해 순간적인 트래픽 이슈를 해결함은 물론, 향후 자체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차세대 사업을 통해 처리 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대기 구간과 시간을 줄여 나가며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입니다.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필요한 것이 있다면, 넷퍼넬도 옆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

 

트래픽 매니지먼트 솔루션, 넷퍼넬
트래픽 매니지먼트 솔루션, 넷퍼넬(NetFUNNEL)

 

(주)에스티씨랩

https://stclab.com

문의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