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NetFUNNEL

[Case Study] NH농협은행 - 청년도약계좌

 

NH농협은행, 청년도약계좌 신청에 넷퍼넬 적용
NH농협은행, 청년도약계좌 신청에 넷퍼넬 적용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청년도약계좌' 신청 

 

20236월 금융위원회에서 시행된 청년도약계좌는 근로 ∙ 사업 소득이 있는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70만원씩 5년간 납입하면 만기 시 5,000만원의 목돈을 만들 수 있는 청년 지원 정책입니다.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정책형 금융 상품으로, 정부는 이를 위해 월 납입금의 최대 6%를 보조하게 됩니다. 20236월 부터 202512월까지, 매월 신청자를 받고 이 중 은행에서 가입 가능여부를 확인 받은 사람에 한해 계좌 개설 가능 여부를 파악해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615일 첫날 가입 신청자가 약 8만명이었으며, 6월 신청 기간 동안 761천명이 신청했고, 6월간 월간 활성사용자가 300만명 이상으로 집계되는 등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
청년도약계좌 신청 시작

 

NH농협은행, 이벤트와 코어 뱅킹 서비스 모두 안정적으로  

 

청년도약계좌의 운영을 맡은 NH농협은행은 예측할 수 없는 대규모 동시 접속 트래픽을 시스템 처리 용량에 맞춰 클릭한 순서대로 대기 및 진입 처리하고, 이로 인해 시스템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고객에게 중단 없는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넷퍼넬(NetFUNNEL) 솔루션을 적용했습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2022년에도 안심전환대출방카슈랑스이벤트에 넷퍼넬을 적용해 효과적으로 온라인 트래픽을 관리한 바 있습니다. 당시의 적용 노하우를 동원해 이번 계좌 신청 서비스에도 넷퍼넬을 통해 동시 접속 트래픽을 통제함으로써, 대형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으며 코어 뱅킹 서비스 역시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

대형 이벤트는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을 Lock-in 하는 좋은 대안입니다. 이를 비즈니스 성과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트래픽을 유발시키고 이를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오히려 이벤트에 불만을 경험한 고객의 이탈이 있을 수 있고, 시스템 장애로 인해 입출금 등과 같은 주요 서비스까지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현재의 복잡한 IT 시스템 환경에서 단순히 시스템 증설로만 해결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준비된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고,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일, 넷퍼넬이 가장 잘 하는 일입니다.

 

대량 트래픽 관리 솔루션, 넷퍼넬
대량 트래픽 관리 솔루션, 넷퍼넬

 

(주)에스티씨랩

https://stclab.com

문의하기 [클릭]

 

 

에스티씨랩 | 통합 트래픽 관리 솔루션

STCLab은 트래픽 매니지먼트 넷퍼넬을 제공합니다. 트래픽 제어, IDC 서버 구축, 이중화 서버 구축, DR(재해 복구)구축, IT 인프라 비용 절감

www.stc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