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NetFUNNEL

[Case Study] 행정안전부 - 청원24

청원24, 넷퍼넬 도입
청원24와 함께 국민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넷퍼넬

 

디지털 전환 시대, 국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쉽게 전해주는 청원24’

 

행정안전부의 온라인 청원 서비스 청원24’는 기존에 직접 방문, 우편, 팩스 등으로 진행되었던 청원 접수를 온라인으로 접수하게 하여 편의성을 향상시킨 서비스로, 20221223일에 오픈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다양한 국민 의견을 제안해볼 수 있는 공개 청원서비스 또한 오픈되어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청원제도가 활성화되지 못한 이유가 주로 우편 또는 기관 방문을 통해 청원이 이루어졌기 때문이라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고, 또한 청원기관 내부 검토로만 형식적으로 처리되어 공정한 처리 과정이 필요하다는 요구도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청원 신청부터 처리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청원 시스템으로 인해 대국민 서비스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 서비스 개시 이전인 상반기에는 청원건수가 월 평균 약 5건에 불과했으나 청원24 서비스가 개시된 뒤에는 한 달여 만에 1,700여 건의 청원이 접수되기도 했습니다.

 

오직 대국민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행안부의 선택, 넷퍼넬

 

행안부는 첫 온라인 서비스 개시와 함께 얼마나 많은 사용자들이 접속하고 또 청원을 신청하게 될지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기에, 이에 대한 대안으로 국세청 등 다양한 정부기관에서 활용되고 있는 동시 접속 트래픽 관리 솔루션 넷퍼넬(NetFUNNEL) 도입했습니다.

 

시스템 처리 용량을 초과해 동시에 접속을 요청하는 트래픽의 경우, 넷퍼넬은 이들을 클릭한 순서대로 대기시키고, 순번에 따라 자동으로 진입시켜줍니다. 이후 서비스 이용이 완료되면 후순위 순번을 진입시켜 줌으로써 시스템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도 공정한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넷퍼넬 도입으로 청원24최대 2만 명까지의 동시 접속자를 관리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보호하고 있으며, 개시 한달여 동안 트래픽 폭주 민원 접수 0건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

국민의 목소리를 소중히 귀담아 듣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청원 시스템을 누구나 편리하게, 공정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 넷퍼넬은 공익의 향상을 위해 기관과의 지원과 협업에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트래픽 매니지먼트 솔루션, 넷퍼넬

 

 

 

(주)에스티씨랩

https://stclab.com

문의하기 [클릭]

 

에스티씨랩 | 통합 트래픽 관리 솔루션

STCLab은 트래픽 매니지먼트 넷퍼넬을 제공합니다. 트래픽 제어, IDC 서버 구축, 이중화 서버 구축, DR(재해 복구)구축, IT 인프라 비용 절감

www.stc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