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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NetFUNNEL

[넷퍼넬4 Feature #1] 사전 대기실 / 사후 대기실이란?

기존의 가상 대기실 솔루션과 차별화되는 기능 고도화 및 신규 기능을 넷퍼넬 4에서 제공합니다.
기존의 가상 대기실 솔루션과 차별화되는 기능 고도화 및 신규 기능을 넷퍼넬 4에서 제공합니다.

 

넷퍼넬은 4.x 버전 출시를 통해 넷퍼넬의 모든 기능을 별도의 구축 과정 없이 손쉽게 적용, 운영 및 유지보수할 수 있는 SaaS 서비스로의 전환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넷퍼넬은 On-Premise 환경에 직접 설치해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특정 서비스 환경과 패턴에 맞춰 월 단위로 구독해 주기적인 시스템 업데이트와 확장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다른 가상 대기실(Virtual Waiting Room) 솔루션과 차별화되는 기능 고도화와 신규 기능을 탑재해 나감으로써, 보다 이용자와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새로운 기능들이 개발되고 추가됨으로써 넷퍼넬의 가치를 계속 높여나가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넷퍼넬 4: 사전 & 사후 대기실

 

제품 출시, 가격 할인, 독점 판매 등 프로모션 이벤트나 재고 마감, 매입, 결산 등 이용자가 한꺼번에 몰릴 때 가상 대기실 솔루션은  폭증하는 접속 요청 트래픽을 대기시키고, 설정된 값에 맞춰 진입 처리합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접속은 일정한 패턴을 따르지 않으며, 이벤트 시점 뿐 아니라 시작 전과 종료 후에도 다수의 접속 활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넷퍼넬은 특정 이벤트 시점뿐 아니라, 이벤트 시작 전과 종료 후에도 트래픽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전 & 사후 대기실은 서비스 모든 단계에서의 트래픽 흐름을 원활하게 관리해 공정성과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1. 사전 대기실

 

넷퍼넬 사전 대기실은 불필요한 트래픽을 방지하고, 무작위 추첨을 통한 공정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넷퍼넬 사전 대기실은 불필요한 트래픽을 방지하고, 무작위 추첨을 통한 공정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넷퍼넬은 실제 이벤트가 시작되기 전에 사용자가 머물러 기다릴 수 있도록 사전 대기실을 제공합니다. 

 

1) 초기 트래픽 제어: 이벤트 시작 전 접속한 사용자를 사전 대기실에 배치해 이벤트가 시작될 때까지 대기시킵니다. 

2) 카운트다운 타이머 제공: 이벤트 정보 및 시작 시간을 카운트다운 타이머로 알려주어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3) 공정성 제공(무작위 추첨에 따른 기회 제공): 이벤트가 시작될 때, 넷퍼넬은 사전 대기실에 있는 사용자의 접속 순서를 무작위로 지정합니다. 이를 통해 봇이 일반 사용자보다 빠르게 시스템에 접속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2. 사후 대기실

 

넷퍼넬 사후 대기실은 이벤트 현황에 대해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리디렉션을 통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합니다.
넷퍼넬 사후 대기실은 이벤트 현황에 대해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리디렉션을 통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합니다.

 

넷퍼넬은 모든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 서비스에 접속을 시도한 사용자를 위한 사후 대기실을 제공합니다. 

 

1) 이벤트 종료 알림: 판매 완료, 시간 마감, 재입고 일정 알림 등 서비스가 종료된 상황을 실시간으로 안내해 불필요한 트래픽을 방지합니다. 

2) 리디렉션: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 대기중이던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별도의 페이지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페이지로 이동시키거나 뉴스레터 구독, 로열티 프로그램 가입 등을 유도하여 잠재적 이탈 사용자를 참여 잠재고객을 전환할 수 있는 마케팅 기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3. 트리거 예약 기능

 

이와 같은 대기실 이용은 넷퍼넬의 스케쥴링 기능을 통해 관리됩니다. 사전 대기실에서 대기중인 사용자는 이벤트가 시작되면 자동으로 실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활성 대기실로 이동하며, 이 과정에서 수동 개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벤트가 종료된 후에도 대기중인 사용자는 사후 대기실로 자동 전환되어 대체 활동에 참여하거나 추가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가치 제안

 

넷퍼넬의 사전 & 사후 대기실은 아래와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1) 공정성 확보: 기존의 가상 대기실 운영을 통해 선착순에 따른 공정한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면, 사전 대기실을 통해서는 무작위 순번 부여를 통한 공정한 추첨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람이 따라할 수 없는 빠른 속도의 프로그램(매크로) 접속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고, 시스템 및 서비스 환경에 따른 이용자 간 편차를 극복한 공정한 서비스 운영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브랜딩 및 마케팅 기회 제공, 고객 참여도 증가: 사후 대기실은 메인 이벤트가 종료된 후에도 사용자 참여를 유지하여 브랜드와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는 추가적인 가치와 기회를 제공합니다. 

3) 효율적인 리소스 할당: 이벤트 전, 후, 그리고 이벤트 기간까지 모든 과정에서 트래픽을 제어하여 시스템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분배하여 과부하를 방지하고, 불필요한 트래픽을 봉쇄해 전반적으로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원활한 사용자 경험: 카운트다운 타이머와 각 대기실 간 자동 전환, 사후 가치 제안으로 사용자에게 원활하고 매력적인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넷퍼넬의 사전 & 사후 대기실은 운영 효율은 물론, 공정성과 고객 만족을 제공합니다.
넷퍼넬의 사전 & 사후 대기실은 운영 효율은 물론, 공정성과 고객 만족을 제공합니다.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 준비 및 운영, 비용 절감,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넷퍼넬은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와 함께 차별화된 기능을 추가 개발하고 있습니다. 넷퍼넬에 대해 더 알아보시고, 넷퍼넬로 변화하게 될 IT 서비스 운영 환경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아래의 링크로 문의를 남겨주시거나, 연락을 주시면 빠르게 회신 드리겠습니다.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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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티씨랩 | 통합 트래픽 관리 솔루션

STCLab은 트래픽 매니지먼트 넷퍼넬을 제공합니다. 트래픽 제어, IDC 서버 구축, 이중화 서버 구축, DR(재해 복구)구축, IT 인프라 비용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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