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엔터, 도서, 스포츠, 에스티씨랩 소식까지
여러분들의 취향에 깊이보다는넓이를 더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재밌는 것을
저희도 공부해 찾아보며 공유하려고 합니다.
파도를 서핑하듯, 변화의 파도를 즐기며 나아가는
에스티씨랩입니다.
|
[끝나지 않은 노래 - 노리플라이] 10년지기 플레이리스트
|
'노리플라이'의 '끝나지 않은 노래'라는 곡 입니다.
에이미가 학생 때부터 꾸준히 애정하는 노래라고 하네요. 10년도 더 됐지만, 청량한 곡의 분위기와 가슴 뛰는 가사 모두 요즘 같은 화창한 계절에 잘 어울리는 곡이라 봄 때면 이따금 한두 번씩 꼭 찾아 듣곤 한다고... 몇년간 에이미의 플레이리스트에서 기쁠 때, 힘들 때 희망을 주던 곡이었고, 이제는 가끔씩 생각날 때 꺼내보며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곡이라, 들을때마다 10년 전 그때로 돌아가는 것만 같고, 가슴이 두근거린다고 합니다.
어떤 노래이길래 그렇게 오랜 시간 특별한 음악이 되었는지 너무 궁금해지네요. 저한테도 그런 노래가 있었나... 생각이 잘 안나네요. 여러분도 들을 때마다 추억을 떠올리게 되는 노래가 있나요?
#. 유튜브 링크가 있는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음악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
저자는 제일기획의 광고기획자로 마케터 커리어를 시작한 후, 삼성닷컴의 마케팅 콘텐츠를 기획하며 디지털 마케팅 커리어를 쌓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구글 코리아, 라이엇게임즈,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마케팅 총괄을 거쳐 현재는 LG디스플레이의 TV 프로모션 담당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이력을 가진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어떻게 해야 디지털 마케팅을 잘 할 수 있나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들려줍니다.
실전 마케터가 작성해서 그런지, 쉽고 재미있게 잘 읽혀서 저도 하루만에 독파를 해버렸습니다. 고객과 브랜드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바탕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매출에 기여하는 디지털 마케터의 일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이 책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1)
퍼포먼스 마케팅의 도입은 마케팅 부서를 더 이상 돈 쓰는 부서가 아닌 돈 벌어오는 부서로 격상시키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우리 브랜드의 웹사이트와 쇼핑몰로 얼마나 유입되는지, 그것이 구매로 얼마나 이어지는지 측정하고 개선하며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최근 부상하는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게임 회사 등은 영업팀 대신 마케팅팀이 매출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 뿐 아니라 B2B 마케터 모두 매출에 대한 직간접적인 기여를 입증하면서 돈 벌어오는 직원으로 인정받아야 합니다.
이제 SaaS 서비스가 출시되면, 단순히 목표를 영업팀 목표와 동기화하는 것 뿐 아니라 별도의 노출, 유입, 전환으로 매출을 목표하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2)
특히 소비자의 변화는 기업보다 더 빠릅니다. 단순히 제품을 좋아하고 구매하는 데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요구합니다. 또한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고, 지키고, 전하는 역할을 자처에 맡습니다. 상품기획,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등을 하는 디지털 마케터의 모습과도 비슷합니다. 요즘 흔히 하는 '모두가 마케터인 시대'라는 말이 떠오르고, 어쩌면 소비자는 마케터의 훌륭한 동료라는 생각도 듭니다.
브랜드에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자처하는 소비자들이 있다면 그들을 발굴해서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부분이 있어야 우리 브랜드를 결국 옹호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 역시 간과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3)
"어떤 회사의 어떤 브랜드를 가장 좋아하세요?" 마케터를 지망하는 인턴들과 면담할 때 제일 먼저 하는 질문입니다. 이유는 하나입니다. 마케터는 회사 내 그 누구보다도 자신이 마케팅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사랑하고, 자신 있게 가족과 친구들에게 권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전 책에서 읽었던, 브랜드를 사랑하라는 메시지와 일치하는 내용이라고 생각되네요. 마케터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겠죠. 모두가 좋아하는 브랜드에 대해 일하는 행복을 누리고 있으시다면 좋겠네요.
#. 상기 도서 이미지를 클릭해 조금 더 많은 내용을 미리 살펴보세요.
|
사진 천재 피셜, 폰으로 사진 잘 찍어주는 법 - 똥손들 구박받지 말고 제발 보고가세요ㅠ
|
그 어느 때보다 맑고 화창한 요즘입니다. 코로나 거리두기도 완화되고,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되고 이제는 바깥 놀이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죠. 미뤄뒀던 친구들과의 약속을 잡고, 가족과 여행을 떠나고... 모두 밖으로 나가 봄을 만끽하고 계실 듯 합니다.🌸
친구 혹은 가족분들과 여행이나 나들이를 즐기시면서, 그 시간을 어떻게 기록하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고 간직하거나, 대부분은 SNS에 올려 사진을 공유하곤 하실텐데요... 어딜가나 인스타 인증이 필수인 요즘, 사진 잘 찍는 것도 스펙이 될 수 있다구요.😎
스마트폰 하나로 누구나 쉽게 시도해볼 수 있는 사진 꿀팁!을 공유합니다. 혹시 사진 찍어주다가 욕먹어본 경험이 있다? 이번 영상 꼭 살펴보고, 사진 금손으로 거듭나시길! 이번 주말, 인생사진 한번 찍어주신다면 친구들, 연인들, 가족들에게 칭찬 백만번 들을 수 있어요~
#. 유튜브 링크가 있는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영상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1. 에스티씨랩(STCLab) 전 직군 대규모 공개채용 진행 중!
|
2026년 기업 가치 2조의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높은 파도를 즐기며 극복해 나가려는 에스티씨랩에서 2022년도 공개채용을 진행중입니다. 전 직군에 걸친 16개 채용 포지션에, 현 직원 수 대비 50% 이상을 채용하는 대규모 공채입니다.
면접부터 채용 안내까지 하루에 완료하는 1Day Pass, 최대 1억원 상당의 스톡옵션, 350만원 상당의 서핑지원금, 면접 키트 등 훌륭한 동료분들을 채용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고, 각종 채용 사이트는 물론, SNS 광고와 전단지 배포까지 동원해 채용 소식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류 전형은 5월 6일(금) 까지입니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커뮤니케이션하면서 함께 성장하길 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저희 에스티씨랩 채용 기회를 적극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
#2. [루프탑 클래스] - 나만의 캔들, 디퓨저 만들기
|
서퍼분들에게 다양한 배움과 힐링의 기회를 주는 루프탑 클래스!
일전 드로잉 클래스 이후 진행된 이번 루프탑 클래스는 바로 "캔들, 디퓨저 만들기"였습니다. 너무 좋은 향이 많아, 향료를 고르는 게 가장 힘들었던 것 같네요. 천연 향료를 녹인 왁스와 섞에 캔들을 만들고, 또 오일과 섞어 디퓨저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곤 말린 생화를 활용해, 나만의 디자인으로 눈과 코를 모두 사로잡는 하나뿐인 캔들과 디퓨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클래스가 진행되는 동안 은은한 향기가 사무실에 퍼져 참가자분들 뿐 아니라 모두가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또 어떤 클래스로 여러분들께 자랑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
따스한 봄날, 자발적으로 점심 식사 이벤트를 준비해준 프로젝트 특공대원들 덕분에 캠프지 루프탑에서 점심 피크닉을 즐겼습니다. 하루 전까지 슬랙을 통해 참석 신청을 받아 음식을 준비하고, 여기에 스티븐이 선물한 피자를 곁들여 파티를 진행했습니다.
구해줘홈즈를 보면 매번 테라스가 있는 집들이 소개되고 인기도 많은데, 다들 이렇게 햇살 좋은 날 좋은 사람들과 같이 맛있는 거 먹고 얘기하려고 그러는 것 같네요.
앞으로도 더 예쁜날 더 많은 분들과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
#1. [11번가] 포켓몬빵 오픈런, 넷퍼넬로 완판
|
돌아온 포켓몬빵의 인기에 힘입어, 11번가에서는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매일 오전 11시에 포켓몬빵 8종을 랜덤으로 묶은 총 1,100개 세트를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했습니다. 오프라인의 대형 마트와 편의점에서도 줄서기를 마다하지 않는 상품인만큼, 예측 불가능한 대량의 트래픽에 대응하기 위해 넷퍼넬을 적용했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했습니다. 첫 날 오픈하자마자 1분도 지나지 않아 매진을 기록했으며, 이후로도 빠른 시간에 완판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한정된 상품인만큼 구매하지 못한 분들의 불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 서비스만큼은 불만없이 진행되어야 하죠. 서비스 장애로 무한 로딩이나 응답없는 화면을 보는 것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로 클릭에 대한 응답을 바로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넷퍼넬의 적용은 고객을 위한 기업의 노력이라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저희도 이렇게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과 함께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
제 19회 공공솔루션마켓 세미나가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디지털 플랫폼 저부 구현을 위한 공공 ICT 추진 전략"이라는 부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틀어 약 1,200명이 넘는 인원이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이날 저희는 "클라우드, 우리의 서비스 트래픽은 안녕하십니까?"라는 제목으로 솔루션 발표를 진행했고, 또 부스 전시를 통해 솔루션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을 직접 만나뵐 수 있었습니다.
트래픽 산업은 단순 모니터링의 1세대에서 트래픽을 제어하고 최적화하는 2세대를 거쳐, 시렞 사용자의 환경과 행동을 분석해 수익 또는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3세대 Traffic Satisfaction 시대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에스티씨랩은 트래픽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생산성있는 활동으로 전환하는 트래픽 전문기업으로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효과적인 트래픽 운영 및 관리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서도 시스템 다운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저희 넷퍼넬과 앱인사이터, 에스티씨랩이 항상 앞장서 지원하겠습니다.
#.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
취향, 이번달은 여기까지 넓혔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취향을 만나는 기쁨이 가득하도록
좀 더 많이 보고, 듣고, 느끼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끝까지 함께 해주시는 여러분, 항상 감사합니다.
|
|
(주)에스티씨랩 mkt@stclab.com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7길 5, 캠프지 2층 02-3453-1424 수신거부 Unsubscribe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