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NetFUNNEL

롯데잇츠를 1위로 만든 트래픽, 넷퍼넬로 관리돼..

 

언제나 사람들을 몰고다니는 네고왕의 폭발력!

이번에는 롯데잇츠였습니다. 

 

롯데잇츠는 롯데GRS의 자사 브랜드(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 플레:이팅) 전용 배달 앱입니다. 배달 주문과 매장 수령 기능을 담은 롯데잇츠는 출시 3주년을 맞아 BI와 UI의 개선은 물론 고객 주문 편의성을 높여 지난 3월 리뉴얼 버전을 출시했으며, 네고왕 시즌5 특별 프로모션을 운영했습니다. 

 

네고왕은 프랜차이즈 기업을 상대로 가격을 네고하는 컨셉의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2020년 시즌1을 시작으로 현재 시즌 5까지 방송되고 있는 네고왕은 컨텐츠 제작사인 달라 스튜디오의 유튜브 채널 기준, 13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한 인기 프로그램입니다. 무엇보다 터무니 없는 네고 요구에 응하는 기업들의 파격적인 할인이 기간 한정으로 제공되기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기도 합니다. 

 

롯데잇츠는 이번 네고왕 할인 프로모션으로 기존 앱 가입 회원에게는 개별 브랜드들의 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할인 쿠폰을 제공했고,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는 버거 및 커피, 도넛 무료 쿠폰을 제공했습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의 동시 접속에 시스템을 보호하고 서비스를 안정시키기 위해 에스티씨랩의 트래픽 매니지먼트 솔루션, 넷퍼넬(NetFUNNEL)을 적용했습니다.

 

다만, 네고왕 이벤트가 짧은 시간안에 빠르게 준비될 필요가 있어, 우선 적용 구간을 최소화해 초기 대응했습니다. 롯데잇츠도 최근 차세대 시스템 구축으로 인프라를 확충하며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었지만, 아직 서비스 안정화 기간이라 동시 접속허용수를 매우 낮게 설정해 제어하면서 상황을 파악해볼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대기 시간이 길어졌고, 사용자들은 우회 방법을 확인해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기존의 고객사 서비스 로직과 무관하게 독립된 영역에서 대기열을 처리하는 넷퍼넬은, 넷퍼넬 자체의 장애 시 고객사 서비스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Bypass하는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Client-side에서의 agent 제공, Server-side에서의 Key 유효성 체크 기능을 통해 우회방지에 대한 추가 기능과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넷퍼넬을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고도화 미팅을 통해 프로모션 오픈 이후 넷퍼넬 적용 위치도 추가했고, 아래와 같이 우회에 대한 예외 처리도 추가했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롯데잇츠는 폭발적인 트래픽을 통해 매출 성과는 물론 다수의 신규 회원을 유치하며 구글 스토어 1위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기 위해 평소에도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안정적인 서비스와 편리한 이용 경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프로모션이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트래픽을 관리하지 못하면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모션이 오히려 고객 불만과 이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Monitor Your Traffic.
Optimize Your Traffic.
Monetize Your Traffic.

 

에스티씨랩의, 그리고 넷퍼넬의 목표는 명확합니다. 

모든 트래픽과 데이터를 관리(모니터링, 제어)하고 최적화하여 시스템 구축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 비용을 최소화하며,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많은 트래픽에 서버가 불안하시다면, 중단없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신다면, 그래서 성과를 개선하고 싶으시다면 항상 넷퍼넬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해주시면 제품 소개 및 방문 설명회 등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에스티씨랩: https://stclab.com 

넷퍼넬 SaaS 살펴보기: https://surffy.io/ko